▲ 허경영 총재@시사연합신문

6월 지방선거를 앞두고 각종 공약들이 이어지고 있는 가운데, 현재까지 회자되며 ‘레전드 공약’으로 꼽히고 있는 인물이 있다.

허경영 전 민주공화당 총재의 일거수일투족은 늘 뜨거운 감자다. 그가 가는 곳은 지지자를 자처하며 사진을 찍으려는 시민들로 발 디딜 틈이 없다. 20대 총선 당시 안철수 국민의당 대표와 이준석의 빅매치가 펼쳐졌던 노원 지역에서 이들의 선거운동을 뒤로 하고 허경영 전 총재가 음식점에 나타나자 수 많은 시민들이 몰린 것은 유명한 일화로 꼽히고 있다. 허 전 총재는 지난 2008년 실형을 선고 받아 10년간 피선거권 제한됐지만 2018년 복권됨에 따라 대선출마 가능성을 시사했다.

허 전 총재를 만나 대선 공약 및 정치·경제 현안에 대한 다양한 이야기를 나누어 보았다.

Q. 총재님 19대 대선 공약내용중 이명박 구속(사랑의열매1조기부 시 면책), 박근혜 부정선거 수사 등을 공약으로 내걸었는데, 현재까지도 그러한 공약이 재조명 되고 있습니다. 총재님의 지금 생각은 어떠신가요?

A. 잘못한 것이 있으면 수사는 해야겠죠. 하지만 전직 대통령에 대한 수사는 한민족의 위상을 떨어뜨릴 수 있기 때문에 사면권을 줘야 한다는 생각입니다. 한민족의 자부심을 떨어뜨릴 수도 있고 국가의 체면이 걸려있기 때문입니다. 경제적인 손실 또한 큽니다. 잘못한 것은 벌을 받아야 하겠지만 전직 대통령들에 대한 잘못은 처벌하지 않은 것을 원칙으로 삼고 있습니다. 또한 25년전부터 허무맹랑하고 황당하다고 평가됐던 공약이 현재 재조명 돼 많은 정치인들이 모방하고 있습니다. 국회의원 인원 감축, 출산수당 지급 등이 대선 공약을 바탕으로 한 것이죠.

Q. 촛불시위와 박 전 대통령의 탄핵 등 다양한 예언을 하셨는데 현재 상황과 맞아 떨어진 부분이 상당히 많습니다.

A. 박근혜 대통령 당선부터 촛불시위에서 탄핵으로 이어지기까지 모든 예언이 적중했습니다. 박 전 대통령 당선 이틀 전 한 방송에 출연해 이러한 정국이 5년이 가지 못하고 문제가 올 것이며 3~4년 안에 대선이 다시 진행될 수도 있다고 예상했습니다. 또 대통령은 혼란한 민생, 국회에서는 다른 법안이 통과되지 않으니까 공약한 것은 하나도 못하니까, 국민들은 들고 일어나고, 촛불집회가 일어나고, (대통령은)빨리 물러나려 하고, 그것을 개헌정국으로 (포장)해서 덮으려 하고, 이런 형국이 전개될 수 있다고 예언했습니다. 대통령 집권 3년차부터 문제가 생기면서 (차기)대선에 들어갈 것이다 이렇게 미리 예상을 한거죠.

Q. 새 정부가 출범한지 얼마 되지 않았습니다. 올해 한반도 정세는 어떻게 전망하십니까.

A. 문재인 정부가 출범한지 얼마 되지 않았는데, 한반도의 금년도 운이 상당히 좋지 않습니다. 특히 6월 국운이 상당히 좋지 않은데, 절체절명의 위기에 빠지는 해가 될 수도 있습니다. 한반도를 호시탐탐 노리는 주변 국가들의 세력이 늘어날 것이며, 북한의 도발 또한 전개될 수 있습니다. 경제적으로도 내리막 걸음을 계속할 것이며 수출과 인구는 점점 감소하게 될 것입니다. 청년층은 점점 가난해지고 부유층은 돈을 풀지 않는 빈익빈부익부 현상이 가속화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Q.  6·13 지방선거를 앞두고  최근 국민의당과 바른정당과의 통합론이 제기되는 등 한 치 앞도 예측할 수없 는 전운이 감돌고 있는데.

A. 현재는 전형적인 정치 말기적인 현상이 지속되고 있습니다. 계절이 봄·여름·가을·겨울과 같이 네 단계의 사이클로 순환 하듯 정치도 이러한 사이클로 흘러가고 있는데 현재는 쇠퇴기에 접어들었다고 할 수 있습니다. 계절의 사이클이 끝나는 시기에 와 있으며, 정치권이 뿌리째 바뀌는 시기가 됐다고 할 수 있는거죠. 현재 여당에게 유리한 상황이 계속되고 있습니다. 야당이 분열 양상을 보이고 있기 때문에 여당이 독주할 가능성 또한 굉장히 높습니다. 국민의당과 바른정당의 통합론이 계속 거론되고 있는데, 개인의 뜻이 아닌 제3의 세력이 야당을 뒤흔들고 있다는 생각입니다. 자유한국당은 현재 배는 있지만 선장이 없는 상태라고 볼 수 있습니다. 정당을 통솔할 수 있는 리더가 없어 불리한 형국이 지속되고 있습니다. 국민의당은 호남을 대변하는 정당인데 현재 경상도를 대변하는 정당으로 뿌리를 두려고 하고 있습니다. 이는 경상도 세력을 분열시키고 제1야당을 흡수하려는 전략으로 비춰지며, 자유한국당에게는 상당히 불리한 형국으로 흘러가고 있습니다.

Q.  최근 비트코인의 가격이 급등하는 등 가상화폐에 관한 관심이 급증하고 있는데, 정부에서 어떻게 제재를 해야 한다고 보십니까.

A. 최근 비트코인 가격이 크게 오르면서 비트코인 열풍이 일고 있습니다. 주변국의 경우만 보더라도 일본은 비트코인 등 가상화폐에 가장 적극적인 나라이며, 이미 지난해부터 가상화폐들을 결제 수단으로 사용하듯 전 국민이 비트코인 활용에 긍정적인 인식을 갖고 있습니다. 하지만 우리나라와 같이 남북이 대치한 상황에서 비트코인을 투명하게 사용하지 않으면 검은 돈으로 전락할 가능성이 매우 높습니다. 가상화폐는 해외로 유출될 가능성도 굉장히 높으며, 전쟁 위험이 있는 국가에서 사용하기 어려운 점이 많아 실명제를 통해 투명하게 관리 해야 합니다. 

Q.  최근 ‘하늘궁’에서 여성 회원을 성추행 했다는 논란이 일고 있습니다. 설명을 부탁드립니다.

A. 하늘궁은 제가 강의를 하고 시민들의 애로사항을 들어주며 상담을 하는 곳인데 몸이 아픈 환자들이 많이 찾아옵니다. 하루 100명 정도의 사람들을 상대하고 상담을 해 주며 에너지를 넣어주는 과정이었는데, 왜곡된 부분이 상당수 있었습니다. 수십 명의 사람들이 줄을 서서 치료를 하는 과정에서 일부러 몸을 만지거나 원하지 않는 스킨십을 할 수는 없습니다. 최근 모 방송국에서 방영된 ‘하늘궁’ 영상을 보면 유방암을 앓고 있는 환자가 “가슴이 자꾸 아프다”고 통증을 호소해 에너지를 넣어준 것뿐인데 그것이 마치 성추행을 한 것처럼 비춰져 억울한 마음이 들기도 했습니다. 하지만 전화위복이라고 방송이 나간 후 부부가 함께 치료를 받으러 오는 등 오히려 사람들이 더 몰려들어 하늘궁을 알리는 홍보가 된 것 같네요.(웃음)

Q. 정치쪽으로 활발한 활동을 하시고 계신데, 향후 계획에 대해 궁금합니다.

A. 이미 33혁명공약을 발표한 바 있지만, 우선 국회의원 100명으로 축소하여 무보수 명예직으로 하고 후원금만 받게 하며 보좌관의 급료도 후원금으로 부담토록 해야 합니다. 

이는 무보수로 매년 국회의원 300명과 보좌관 3000여명에게 지급되는 8,544억 원을 절약하고 국회의원은 후원금으로만 유지하게 하는 것을 골자로 두고 있습니다.   또한 정당지원금을 폐지하고 정당주의를 국민주의로 바꾸어 무소속을 권장하며 매년 400억 원과 선거 때 800억 원씩 정당에 지원하는 정당지원금을 폐지하여 국민배당금으로 국민에게 돌려줘야 합니다. 

아울러 지자체선거폐지. 광역기초단체장과 의원선거를 폐지하고 지자체단체장은 대통령 임명제로 바꾸어 선심성 지자체 예산을 없앰으로서 남는 금액과 선거예산 9000억을 국민에게 돌려주고 7904억 원의 지자체 의원들의 급여를 국민배당금으로 국민에게 돌려줘야 합니다.  

향후 국가이기주의는 갈수록 심화될 것입니다.   미국의 경우를 보더라도 농산물 가격 유지를 위해 1년동안 버리는 농산물이 전세계 기아들이 10년치 먹을 분량 가까이 됩니다.

국가이기주의는 식량문제를 야기시킬 뿐 아니라 사람을 굶겨죽일 수도 있습니다. 서로 잘 먹고 잘 사는 나라를 이루기 위해 국적은 있되 국경이 없는 국가를 건설해 한반도가 세계를 통일하는 시대를 맞이하고 싶습니다.

 

 

저작권자 © 시사연합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