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정책연구원은 산업통상자원부·중소벤처기업부가 주최하고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대한상공회의소·한국표준협회·지속경영학회·산업정책연구원이 공동주관하는 ‘제6회 대한민국 사랑받는기업 정부포상’이 응모·접수를 진행한다고 20일 밝혔다.

포상은 경제적 수익성, 사회적 책임성, 환경적 건전성을 바탕으로 지속 가능 발전을 추구하여 국민의 사랑을 받는 기업을 ‘사랑받는기업’으로 명명하고, 우수 사례를 발굴·포상함으로써 산업계 전반의 자율적인 사회적 책임 동기 부여 및 확산을 도모하기 위해 제정되었다.

특히 올해부터는 기업의 핵심역량을 통해 지역사회 및 환경의 지속적 성장을 이끄는 혁신적 사업 모델을 수행한 기관에 수여하는 ‘공유가치창출 부문’이 추가되어 총 7개 부문(기관, 글로벌 CSR, 소셜벤처, 중소·중견기업, 공유가치창출, 기업가정신, 개인 및 가족)으로 응모와 심사가 운영된다.

기관 부문(민간기업, 공기업·비영리 기관)의 경우, 지속가능경영보고서 혹은 공적서를 통해 오는 30일까지 응모가 가능하고 소셜벤처, 공유가치창출 부문의 경우 3년 이상의 실적을 바탕으로 공적서 작성을 통해 8월 10일(금)까지 응모가 가능하다.

한편 보다 자세한 사항과 공고문은 ‘산업정책연구원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확인이 가능하며, CSV기획팀을 통해 추가 안내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시사연합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