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루킹 사건으로 재판을 받는 김경수 경남지사가 모든 당직을 내려놓겠다는 뜻을 밝혔다. 이재명 경기지사가 백의종군을 하겠다는 뜻을 밝힌 지 하루 만이다.

김 지사는 14일 새벽 페이스북을 통해 “이 지사께서 ‘평당원으로 돌아가 백의종군하겠다’고 말씀하셨다. 당의 단합을 위한 충정이라고 생각한다”며 “저 역시 당을 위해 무죄가 입증될 때까지 모든 당직을 내려놓고 백의종군하겠다”고 밝혔다.

▲ ⓒ김경수 경남도지사 페이스북 캡처

김 지사는 “정부와 당이 많이 어렵다. 우리의 노력이 아직 국민들 피부에 와 닿지 못하고 있다”며 “가는 길이 어려울 때일수록 우리는 힘을 하나로 모아야 한다. 대통령의 성공은 국민의 성공이다. 성공한 대통령을 만들기 위해 당의 힘을 하나로 모아가야 한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당과 문재인 정부의 성공을 위해 평당원으로서 성실히 일하겠다”며 “여러분께서도 일 잘하고 사랑받는 민주당, 문재인 정부의 성공을 위해 힘을 모아주시길 부탁드린다”고 당부했다.

검찰은 지난 11일 이재명 지사 부부를 둘러싼 각종 의혹과 관련해 ‘혜경궁 김씨’ 논란 및 여배우 스캔들에 대해선 불기소 처분하고, 친형 강제입원 시도 등에 대해선 기소했다. 이날 자진 탈당 가능성을 일축한 이 지사는 12일 “모든 당직을 내려놓고 평당원으로 돌아가 당원의 의무에만 충실하겠다”고 밝혔다.

더불어민주당은 공직선거법 위반 등의 혐의로 기소된 이 지사에 대해 당 차원의 징계를 내리는 것을 유보하고 재판 과정을 지켜보기로 했다.

저작권자 © 시사연합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