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룹 방탄소년단(BTS)이 DNA 뮤직비디오 6억뷰를 지난 9일 달성함과 동시에 위니미 차트 'Certification Records'에 첫 이름을 올리게 된다.

DNA 뮤직비디오는 지난 2017년 9월 18일 유튜브를 통해 처음 공개돼 479일간의 사랑을 받아 지난 9일 6억뷰를 달성했다.

이는 가수 ‘싸이’에 이어 한국에서는 2번째 기록이며, 아이돌 그룹 중에서는 최초로 달성하는 기록으로 많은 팬과 대중들의 관심이 쏟아지고 있다.

'DNA' 뮤직비디오는 가상현실과 우주 공간을 넘나드는 듯한 장면 변환을 통해 '우리 둘은 태초부터 운명적으로 얽혀 있으며 DNA부터 하나였다'는 가사를 시각적으로 표현했다.

인증을 받은 Certification Records는 위니미 차트가 지난 2018년 12월 31일 유튜브 뮤직비디오 실시간 차트를 오픈하며 새로 개설된 제도로 단순히 조회 수를 증명하는 지표가 아닌 국제적인 지표로써 활용될 예정이다.

특히 해당 인증을 받은 뮤직비디오에 대하여 대한민국을 포함하여 미국, 인도네시아, 필리핀, 프랑스, 영국, 일본, 베트남 등 56개국, 6개 언어권에 매체를 통해 인증 여부를 전달하며, 현지 언론의 포커스를 받을 수 있도록 지원한다.

그 외에도 방탄소년단이 4억뷰를 넘긴 뮤직비디오는 쩔어, Mic drop, 불타오르네, Fake Love이 있으며, 1억뷰 이상 뮤직비디오는 각각 하루만, Danger, 호르몬 전쟁, I Need u로 총 4편의 뮤직비디오와 2억뷰 이상의 뮤직비디오는 봄날(2억뷰), Not Today(2억뷰), 아이돌 (3억뷰), Save Me(3억뷰), 피 땀 눈물 (3억뷰)등이 있다.

글로벌 영향력을 뽐내는 방탄소년단은 12~13일 일본 나고야 돔에서 '러브 유어셀프' 일본 돔 투어를 펼친다.

저작권자 © 시사연합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