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황교안 자유한국당 대표ⓒ자유한국당

황교안 자유한국당 대표는 14일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어제 나온 통계청 고용동향은 한마디로 이 정권의 일자리 사기"라고 전하며 "이 정권이 일자리 창출에 쓴 돈이 무려 54조원이 되는데 도대체 이 막대한 돈을 어디에다 다 쓰고 참담한 고용성적표를 받았는지 철저히 따지겠다"고 말했다.

황 대표는 "작년 2월 대비 취업자수가 26만3000명이 늘었다는데 실질적인 고용상황은 오히려 악화되고 청년체감 실업률은 역대 최악인 24.4%"라며 "30~40대 일자리 24만3000개가 줄었고 양질의 금융업 도소매업도 26만명 가까이 감소했다. 36시간 이상 취업자도 44만3000명으로 줄었다. 그나마 좋은 일자리가 감소했다는 얘기"라고 전했다.

이어 "실업자는 급기야 130만 명이 넘었다"며 "세금으로 만든 단기 땜질용 일자리만 늘면서 지금 대한민국은 알바천국이 되어 버렸다. 세금으로 알바 만들 능력밖에 안 되는 무능한 정권"이라고 주장했다.

황 대표는 "문재인 정권 경제실정 백서 위원회를 출범시켜 54조 원 행방을 비롯해 경제실정을 파헤치고 당 대안도 최대한 빨리 내놓도록 하겠다"며 "국민이 원하는 질 좋은 일자리 만드는 방법은 규제개혁으로 기업이 뛸 수 있게 하고 노동시장 개혁으로 기득권 노조를 깨는 것"이라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황 대표는 "더 이상 단기 알바로 국민들의 눈 가리려 하지 말고 근본적인 경제정책을 전환할 것을 다시 한 번 강력 촉구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시사연합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