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나경원 자유한국당 원내대표ⓒ자유한국당

나경원 자유한국당 원내대표는 22일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한국당을 제외한 여야4당의 선거법 등 '패스트트랙' 논의에 대해 "민생을 외면하고 내년 총선 밥그릇을 늘이기 위해 혈안인 여당과 일부 야당이 국회를 파행으로 끌고 간다. 선거제·공수처 밀실거래 야합, 내통 정치는 4월 국회뿐 아니라 20대 국회를 마비시킬 것"이라고 전하며 "경제, 민생, 국정 마비의 책임은 바로 패스트트랙 야합 세력에게 있다"며 "행정부의 독재를 정당화하는 의회 쿠데타를 멈춰달라"고 주장했다.

특히 "여당의 의회민주주의·자유민주주의 보이콧에 개탄을 금치 못한다"며 "청와대와 여당의 패스트트랙 포기만이 앞으로 민생국회를 활성화하는 길"이라고 전했다.

나 원내대표는 야당을 향해서도 "야당이라는 호칭을 붙이기도 민망한 일부 야합세력은 여당 2중대답게 권력 내통만 탐닉 한다"며 "공정과 대화라는 의회민주주의의 가치를 짓밟고 있다"고 비난했다.

이어 "연동형 비례대표제는 결국 대통령에게 '황제권력'을 만들어준다. 여당 2~3중대를 양산해 결국 의회의 행정부 견제를 무력화하는 제도"라며 "지리멸렬한 국회를 만들어 삼권분립을 무너뜨리려는 시도"라고 주장했다.

또나 원내대표는 "공수처 역시 공포정치 시대의 개막"이라며 "사실상 대통령의 하명 수사가 불보듯 뻔하다. 검찰·경찰·법원의 권력을 장악하고 민변 출신으로 가득채워 질 것이다. 한국판 '게슈타포'가 연상된다"고 비난했다.

나 원내대표는 "패스트트랙 포기와 인사참사에 대한 재발방지 약속만 하면 적극적으로 여야정 대화도 검토할 것"이라며 "자유민주주의 말살과 삼권분립의 해체에 대한 대가는 혹독할 것이다. 비정상적 반민주 정치에는 비상식적 대처만이 답이란 말씀 드린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시사연합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