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손나은 VR 스타데이트' 스크린샷ⓒ스튜디오 투토키

‘스튜디오 투토키(이하 투토키)’가 독자 기술로 제작한 ‘손나은VR 스타데이트’의 스크린샷을 최초로 공개했다.

최근 출시된 ‘손나은 VR 스타데이트’는 인기 아이돌그룹 에이핑크(Apink)의 멤버 손나은과 1대 1 데이트를 즐길 수 있는 3D VR 드라마다. 공개된 스크린샷에는 손나은이 눈을 맞추며 사랑스러운 표정을 짓고 있어 VR 데이트에 대한 기대를 불러일으킨다.

투토키의 ‘손나은 VR 스타데이트’는 자체 기술력으로 제작한 초고화질 영상을 통해 압도적인 몰입감을 제공하기 때문에 손나은과 실제로 데이트하는 듯한 경험을 할 수 있다.

다양한 CG 합성 및 효과를 통해 단조롭고 답답하다는 VR 영상의 한계를 극복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 '손나은 VR 스타데이트' 스크린샷ⓒ스튜디오 투토키

특히 일반적인 VR 영상 콘텐츠에서 쉽게 발견되는 노이즈나 어지러움, 부자연스러운 색감 등 고질적인 문제들을 해결하여 보다 쾌적한 VR 영상 시청이 가능하다.

‘손나은 VR 스타데이트’는 LG U+(엘지유플러스)의 5G 전용 서비스인 ‘U+ VR’을 통해 시청할 수 있다. 총 6개의 챕터로 구성됐으며 현재는 챕터 4까지 공개됐다. 챕터 5~6은 향후 순차적으로 공개될 예정이다.

비전 VR의 김동규 대표는 “투토키의 최신 기술이 접목된 ’VR 스타데이트’ 시리즈는 스타와의 만남을 꿈꾸는 팬들에게 지금껏 경험하지 못한 최고의 선물이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세계 최고 수준의 영상 퀄리티를 바탕으로 VR의 특장점을 적극 활용한 다양한 인터랙티브 콘텐츠를 선보일 예정”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시사연합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