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장정숙 민주평화당 의원ⓒ민주평화당

장정숙 민주평화당 5·18역사왜곡대책특별위원회 대변인은17일 성명서에서 광주에 방문했다가 물세례를 맞은 황교안 자유한국당 대표가 5·18 기념식 참석차 광주를 재방문하겠다고 밝힌 것과 관련해 "황 대표는 확신범적 발상을 버리고 이성을 회복하기 바란다. 고인의 삶을 왜곡하고 모욕해 온 자가 유가족들이 거부함에도 불구하고 조문을 강행하는 법은 없다"고 전하며 ""이쯤 되면 광주시민에 대한 스토킹"이라고 주장했다.

장 대변인은 "분명히 말하지만 광주는 5·18 폄하의 숙주정당 자유한국당을 원하지 않는다"며 "황 대표는 참석의사를 철회하고, 그간의 무례에 대해 사과하라. 광주는 자유한국당의 뿌리가 5·18 가해 집단에 정확히 닿아있음을 잊지 않았다"고 지적했다.

또 장 대변인은 "자유한국당은 5·18의 역사적 의미를 끊임없이 훼손해 온 정당"이라며 "소속 의원들은 국회에서 가짜뉴스를 퍼뜨려 오월 영령과 유가족들을 모욕했고, 지도부는 그런 행태에 동조했다. 황교안 대표는 5·18 진상규명에 협조하지도 않았고, 패륜적 망언 의원들에 대한 징계도 차일피일 미루고 있다"고 밝혔다.

이어 "사정이 이 지경인데 황 대표는 내일 5·18 기념식에 초청장을 받았으니 참석하겠다고 말한다"고 전하며 "공당의 대표로서 책임은 다하지 않고 권리는 누리겠다는 것이다. 광주시민이 아무리 원하지 않아도 가고야 말겠다는 것이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시사연합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