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나경원 자유한국당 원내대표ⓒ자유한국당

나경원 자유한국당 원내대표는 12일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표·중진의원 연석회의에서 "추경안을 들여다보면 곳곳에 독소 예산안이 있다. 대놓고 못하니까 여러 예산을 끼워놓고 팔고 있다"고 전하며 "국민의 상식과 민생이라는 체를 들고 불순한 추경예산을 말끔히 걷어내겠다"고 주장했다.

나 원내대표는 "제로페이, 탈원전 가속 예산 등 이 정권의 고집불통 정책들을 추경으로 더 확대시킨 것 같다"며 "총선공약 홍보를 지금부터 하겠다는 사전 선거운동형 추경이 돼 있다"고 비판했다.

나 원내대표는 특히 "추경을 위해 적자 국채만 3조6000억 원을 발행해야 하는데, 적자 추경이 우리 삶에 도움이 되는가"라며 "총선용이 아닌, 민생용 추경이 돼야 하고, 실패한 정책을 땜질하는 땜질 추경이 아니라 문제해결 추경이 돼야 하고, 통계용 일자리 추경이 아니라 시장 활성화 추경이 돼야 한다는 세 가지 심사원칙을 세웠다"고 밝혔다.

또한 나 원내대표는 전날 가업상속공제 개편을 위한 당정협의에 대해서는 "시늉만 하는 가업승계 개선"이라며 "법안에 대해 논의해보자, 무슨 법을 통과시키고 경제 살리기 위해 무엇을 할 것인지 논의해보자고 하면 입을 닫아버린다"고 지적했다.

이어 나 원내대표는 "추경이 그렇게 필요하다면 기재위를 중심으로 경제청문회를 하자고 했지만 묵묵부답"이라며 "이 엉터리 같은 추경만 통과시키려고 국회를 하는가"라고 비난했다.

저작권자 © 시사연합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