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의열매 사회복지공동모금회(회장 예종석)가 지난 13일 오전 11시30분 소액다수 기부문화 활성화를 위한 '소다수 나눔 캠페인 런칭 행사'를 진행했다.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사랑의열매 회관 앞마당에서 진행된 이번 행사는 '소다수 나눔 캠페인'의 본격적인 시작을 알리고 나눔 참여를 독려하기 위해 마련됐다.

'소다수 나눔' 캠페인은 소중한 다수의 기부 활성화를 위해 사랑의열매가 새롭게 런칭한 전 국민 기부 캠페인으로, 적은 부담으로 즐겁게 기부에 동참하는 분위기를 조성하고 소다수처럼 경쾌한 나눔으로 사회를 청량하고 맑게 만들어 가자는 의미를 담고 있다.

소다수 나눔 캠페인 런칭 행사 1부에서는 참석 내빈과 소다수 콘서트 출연 가수들이 함께 '소다수'의 상징물인 소다수 벤치 제막식을 진행했다.

2부는 소다수 나눔 콘서트로 이어졌다. 행사의 사회는 사랑의열매 홍보대사인 박수홍 씨가 맡았고 가수이자 개그맨인 손헌수, 나눔리더 기부자 가수 비오케이의 리누, 보이스 코리아 시즌1 준우승을 차지한 유성은, 브라운아이드걸스 제아가 출연해 약 50분 간의 공연을 펼쳤다.

이 행사에는 사랑의열매 예종석 회장, 김연순 사무총장과 시민 250여명이 참석했다.

사랑의열매는 소액다수 기부문화에 대한 공감대를 형성하고 시민들과 재미있게 즐기고 소통하고자 ‘소다수 나눔 콘서트’를 기획했고, 모든 시민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무료로 진행됐다.

예종석 사랑의열매 회장은 “소액 다수 기부문화에 대한 시민들과 소통하는 자리를 마련하게 돼 기쁘다”며 “모두가 즐겁고 쉽게 소다수 캠페인에 참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소다수 나눔 참여 방법으로는 매월 정기적으로 기부할 수 있는 착한일터, 착한가게, 착한가정 프로그램과 ARS나 문자기부 그리고 모금함에 기부하는 방법 등이 있다.

저작권자 © 시사연합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