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나경원 자유한국당 원내대표ⓒ자유한국당

나경원 자유한국당 원내대표는 20일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 및 조국 인사청문회 대책TF(태스크포스) 연석회의에서 "조 후보자의 사퇴를 가장 앞장서서 촉구하는 사람은 한국당도 다른 야당도 아닌, 바로 과거의 조국"이라고 전하며 "조국의 사퇴는 과거의 조국의 명령"이라고 밝혔다.

나 원내대표는 이어 "조 후보자는 사사건건 과거에 주옥같은 말을 많이 남겨놓았다"며 "어린이에게 주식·펀드를 가르치는 것에 대해 동물의 왕국에 비유했지만 정작 본인은 자녀와 사모펀드 의혹을 받고 있고, 위장전입을 서민 마음을 후벼 파는 것이라고 했던 그는 12년 전 위장전입을 했다"고 주장했다.

또한 나 원내대표는 조 전 수석의 딸이 의학논문에 제1 저자로 이름을 올린 것에 대해서는 "특목고, 자사고는 애초 취지대로 운영돼야 한다면서 정작 본인 자녀는 외고 보내고, 이공계 의전원에 진학했다"며 "고등학교 2주 인턴과정으로 의학논문에 이름을 올린 스펙 관리는 남의 자식은 안 돼도 내 자식은 된다는 결정판"이라고 지적했다.

또 "폴리페서에 거친 비난을 쏟아냈지만 정작 본인은 폴리페서는 물론 '월급 루팡'으로 강의 한 번 하지 않고 국민 세금을 받았다니 정말 놀라운 일"이라며 "이것이 대한민국 진보 좌파의 모습"이라고 주장했다.

나 원내대표는 더불어민주당이 조 후보자에 대한 방어막을 치는 것에 대해 "민주당이 조국을 보호할수록 스스로 본인들의 이중성·모순을 자인하는 것"이라며 "조 후보자는 법무장관은커녕 민정수석, 한 명의 교육자·공직자로서 기본적 수준에 미달 한다"고 밝혔다.

나 원내대표는 "최소한 지켜야 할 양심이 있다면 물러나야 한다. 더는 국민에게 좌절감을 주지 말라. 더는 감성팔이 호소 말라"며 "문재인 대통령에게도 말한다. 이제는 결단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시사연합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