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조정식 더불어민주당 정책위의장ⓒ더불어민주당

조정식 더불어민주당 정책위의장은 20일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상임위간사단 연석회의에서 '장외투쟁' 재개를 선언한 황교안 자유한국당 대표를 향해 "중차대한 시기에 제1야당이 국회 밖으로 뛰쳐 나가 한가한 정치파업을 벌인다면 국민들이 과연 용납하시겠느냐"고 전하며"거리로 뛰쳐나간다고 한들 추락한 대선후보 지지율이 나아지겠느냐"고 물었다.

조 의장은 "오죽하면 한국당 내부에서조차 불만의 목소리가 나오고 있다"면서 "국민의 외면만 더할 뿐"이라고 주장했다.

이어 조 의장은 조국 법무부 장관 후보자에 대한 한국당의 공세에 대해서도 "장관으로서의 자질 검증은 뒷전인 채, 가족들에 대한 신상털이와 사생활 침해에만 혈안 돼 있다"며 "한국당 눈에는 조 후보자 동생 부부가 장관 후보자로 보이느냐. 그야말로 파렴치한 정치공세"라고 밝혔다.

또한 조 의장은 "한국당은 인사청문회 일정을 잡는 데에도 전혀 협조를 안 하고 있다"면서 "근거 없는 헛소문과 가짜뉴스로 청문회를 난장판으로 만들고, 사법개혁도 좌초시키겠다는 정치 꼼수가 아닐 수 없다"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조 의장은 "한국당은 언제까지 명분 없는 장외 대권투쟁과, 시대착오적인 가족 신상털이에 매달려 있을 것이냐"며 "인사청문회법에 명시된 기한 내에 청문회를 마무리 지을 수 있도록 국회 일정 조율에 협조해야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시사연합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