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황교안 자유한국당 대표ⓒ자유한국당

황교안 자유한국당 대표는 17일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조국이 수많은 특혜와 불법에도 불구 국가 핵심부서 장관에 오를 수 있었던 비정상적 행태를 바로잡아야 한다"며 "투쟁의 목표는 일개 장관의 사퇴가 아니었다"고 전하며 "조국은 물러났으나 우리의 나라 살리기 투쟁은 계속될 것"이라며 "이번 10월 국민항쟁의 목표는 이 정권의 헌정 유린을 바로잡는 것"이라고 밝혔다.

황 대표는 "경제·안보를 비롯한 국정의 총체적인 위기를 제거해야 한다"며 "병의 증상이 없어졌다고 치료를 멈추면 병을 더 키우고 사망에 이를 수 있다. 실기해서는 안 된다"고 강조했다.

이어 황 대표는 최우선 개혁과제가 청와대라며 "어제 문재인 대통령이 부마항쟁 기념식에서 '어떤 권력도 국민 위에 군림할 수 없다'고 했지만, 국민이 반대하는 조국을 장관으로 임명해 온 나라를 혼란에 빠뜨린 사람은 문 대통령"이라며 "대통령의 유체이탈 화법에 심경이 복잡했다"고 전했다.

또한 황 대표는 문 대통령이 김오수 법무부 차관에게 검찰 개혁 추진을 지시한 것에 대해서는 "듣도 보도 못한 내용으로 당장 없어져야 할 검찰 겁박"이라며 "문 대통령의 게슈타포인 공수처를 만들어 친문독재의 끝을 보려고 하는 것"이라고 주장했다.

황 대표는 특히 정부·여당이 공수처 설치를 추진하는 것에 대해서 "검찰개혁 명목으로 공수처를 만들어 조국을 비롯한 권력형 비리 수사를 무력화하고 있다. 영구집권을 꾀하고 있다"며 "이를 모른 척하고 놔두면 역사의 죄인이 될 것"이라고 지적했다.

저작권자 © 시사연합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