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김정현 대한신당(가칭) 대변인ⓒ김정현 SNS

김정현 대안신당(가칭) 대변인은 3일 논평에서 김기현 전 울산시장 관련 '청와대 하명수사' 의혹의 중심에 선 청와대 민정수석실을 두고 "청와대 개혁 차원에서 필요하다면 무소불위의 힘을 갖고 있는 민정수석실 폐지도 검토해야 한다"고 전하며 "차라리 민정수석실을 폐지하라"고 주장했다.

김 대변인은 "청와대는 민정수석실을 둘러싼 사건의 전모를 공개하고 선제적으로 강하게 조치할 것은 조치해야한다"며 "청와대 대변인의 무슨 말을 하는지도 모를 아리송한 해명으로 지금 번지고 있는 불을 끌 수 있다고 생각하면 큰 오산"이라고 지적했다.

이어 김 대변인은 "국민들은 민정수석실을 둘러싼 동시다발적 경마식 보도에 경악하고 있다"면서 "국가적 에너지를 소모했던 조국 사태를 연상시킨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김 대변인은 "공수처(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를 신설하고 검·경수사권 조정 등 검찰개혁도 진행되고 있는 마당에 구시대적 유물인 민정수석실 간판을 언제까지 유지할 수는 없다"고 밝혔다.

또한 김 대변인은 검찰의 무리한 '별건수사' 가능성을 제기하고 나선 여당을 향해선 "여권 일각의 검찰 탓은 제2의 조국 사태를 예고하는 것"이라며 "달은 애써 못 본체하며 손가락만 쳐다보지 말고 보다 근본적 대책을 촉구한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시사연합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