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나경원 자유한국당 원내대표ⓒ자유한국당

나경원 자유한국당 원내대표는 3일 국회 본청 로텐더홀에서 열린 한국당 비상의원총회에서 '하명 수사' 의혹과 관련해 "'백원우 별동대'의 실체가 드러나고 있다. 별동대 수사관의 극단적 선택의 검은 배후를 밝혀내야 한다"고 전하며 "이대로 방치한다면 내년 4·15 총선은 부정선거가 될 것이 불 보듯 뻔하다"며 "여당은 국정조사를 받아야 한다"고 주장했다.

나 원내대표는 이어 "청와대는 변명·궤변으로 검찰 수사 때문으로 몰아가는데, 또 시작된 검찰 죽이기"라며 "유재수 의혹도 카르텔을 드러내고 울산시장 사건은 경남 포함 전국 단위 부정선거로 규모가 커지고 있다"고 밝혔다.

이어 나 원내대표는 전날 문재인 대통령이 국회를 비난한 것에 대해서는 "문 대통령은 아이들을 협상 카드로 쓰지 말라고 했는데 우리야말로 그러고 싶다"며 "아이들 안전법안을 볼모 삼아 아이들 안전법안을 볼모 삼아 야당을 무력화하려 하지 말라"고 지적했다.

나 원내대표는 한국당이 지난 29일 본회의 상정 안건에 필리버스터(무제한 토론)를 신청한 것에 대해 "국회법이 보장한 소수당의 저항권인데, 이마저 포기시키겠다는 것은 의회민주주의를 무너뜨리겠다는 뜻"이라며 "29일 본회의를 열어 민생법을 처리하고 국회법대로 필리버스터를 보장했다면 더불어민주당의 민생법안은 처리됐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나 원내대표는 "민주당은 연동형 비례대표제의 불법 부의에 이어 공수처(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 설치법의 불법 부의를 강행 중인데, 이들은 합법적인 필리버스터는 인정하지 않는다"며 "이것이 의회 독재가 아니면 무엇이 의회 독재란 말인가"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시사연합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