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황교안 자유한국당 대표ⓒ자유한국당

황교안 자유한국당 대표는 4일 청와대 사랑채 앞에 설치된 천막 집무실에서 당 대표 및 최고위원-중진의원 연석회의를 주재하며 "저와 한국당부터 가장 깊이, 가장 철저하게 혁신하지 않으면 국민의 마음을 얻을 수 없다는 것을 잘 알고 있다"고 전하며 "우리가 비우고 뭉쳐야 새로운 힘을 만들어낼 수 있다"며 "비움을 통해 다시 새롭게 출발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주장했다.

황 대표는 특히 "앞으로 공천 혁신을 이뤄내야 하는데, 이를 위해서는 공천관리위원회가 중요하다"며 "좋은 공관위원장을 세워야 한다고 생각하는데, 국민 여러분께서 적임자를 추천해주기 바란다"고 밝혔다.

이어 황 대표는 "추천의 구체적인 방법은 오늘 중으로 당 홈페이지에 게시하겠다"며 "공천도 국민 중심으로 가겠다. 이미 혁신의 물결이 일기 시작했다. 일파만파로 번져 나가게 하겠다"고 강조했다.

또한 황 대표는 이른바 청와대의 '하명 수사' 의혹에 대해서는 "이 정권이 가는 길에 왜 억울한 죽음이 쌓여 가는지 분노를 금할 수 없다"며 "검찰은 고인이 된 수사관이 왜 가족을 두고 떠나야 했는지 의혹 없이 밝혀야 한다"고 주장했다.

이어 황 대표는 "울산뿐 아니라 여러 곳에서 경찰이 개입한 의혹이 제기되고 있는데 청와대 민정수석실이 기획한 것이 밝혀진다면 정권의 운명이 달린 중대사라 생각된다"고 밝혔다.

황 대표는 이어서 선거법 개정안과 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공수처) 설치법에 대해 한국당이 필리버스터를 신청한 것에 대해서는 "필리버스터는 합법적인 악법 저지 수단인데, 문재인 대통령은 아이들을 카드로 쓴다고 비난한다"며 "적반하장이고 후안무치다. 실제 아이들을 협상 카드로 쓰는 건 문 대통령과 더불어민주당이다"고 지적했다.

황 대표는 "문 대통령과 민주당은 반민주 악법인 공수처법과 연동형 비례대표제를 포기해야 한다"며 "나아가 3대 청와대 게이트의 의혹을 밝혀 정의를 바로 세우겠다. 국민 여러분의 성원을 부탁한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시사연합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