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우리공화당 조원진 공동대표(대구 달서구병)

우리공화당 공동대표인 조원진 의원(대구 달서구병)이 유승민 의원이 말하는 탄핵의 강은 그렇게 건너는 것이 아니라고 반박하고나섰다.

조 대표는 10일(금) 15시, 국회 의원회관 대회의실에서 열린 ‘적법한 탄핵심판은 있었는가’토론회에서 “우파통합을 해야 하는 것은 맞지만 어떤 통합을 할 것인가가 매우 중요한데 사람만 모아놓는 통합이 아니라 가치의 통합을 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어 조 대표는 보수통합과 관련해서 “탄핵에 책임질 사람이 책임을 지는 통합을 해야 하는데 그러지 않고 탄핵의 강을 건너다가 국민들한테 완전히 민심을 잃어버리면 강에 빠져 다 죽는다. 탄핵의 강은 그렇게 건너는 게 아니다”고 단언했다.

문재인 정권에 대해 조원진 대표는 “문재인 정권이 미쳐가고 있다. 문재인 정권과 더불어민주당이 예산날치기, 연동형비례대표제, 공수처법 날치기를 했고 심지어 청와대를 수사하고 있는 검찰조직의 책임자를 하루아침에 다 바꿔버리고 집권남용을 넘어 국민에 대한 도전을 했다”면서 “이러한 국민에 대한 도전은 국가에 대한 반역이다. 검찰을 무력화하는 추미애 장관을 바로 해임시켜야 한다”고 말했다.

▲ 조원진 대표는 보수통합과 관련“탄핵에 책임질 사람이 책임을 지는 통합을 해야 하는데 그러지 않고 탄핵의 강을 건너다가 국민들한테 완전히 민심을 잃어버리면 강에 빠져 다 죽는다. 탄핵의 강은 그렇게 건너는 게 아니다”고 단언했다.

이어 박근혜 대통령 탄핵과 관련해서 조원진 공동대표는 “도대체 박근혜 대통령이 탄핵될 이유가 머가 있는가. 탄핵은 거짓이고 조작이었다”면서 “문재인씨는 열 번 백번 더 탄핵해야 한다. 거짓세력과 전쟁을 해야 한다”고 말했다.

탄핵세력과 관련해서 조원진 공동대표는 “아직도 국민과 우파국민의 유승민 의원과 김무성의원에 대한 분노를 모르는 것 같다. 대구경북에 유승민 의원이 들어오는 순간 민심이 다 돌아선다”면서 “탄핵을 주동한 자들을 바위에 한글자 한글자 이름을 새기겠다. 그 후손들이 탄핵을 주동했던 조상들을 부끄럽게 만들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토론회는 박근혜 대통령 탄핵심판의 변론인을 맡았던 서성건 변호사가 토론자로 나서 박 대통령 탄핵에 대해 " 9인의 재판관으로 구성된 헌법재판소가 8인의 재판관이 심판한 것은 헌법재판소 구성을 갖추지 못하였으므로 적법한 헌법재판소의 심판결정이 없는 것이며 탄핵심판의 소추는 위법하다"고 말해 또다른 불씨의 여지를 남겼다.

저작권자 © 시사연합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