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정경두 국방부 장관,코로나19 대응현장순시DB@국방부

국방부는 20일 제주 해군부대에서 코로나19 첫 양성반응자가 발생함에 따라 ‘국방부 확대 방역대책본부 회의’를 열고, 군내 코로나19 대응 방안을 논의했다.

정경두 국방부 장관은 이날 오후 9시, 각 군 참모총장을 비롯하여 국방부 주요직위자들과 함께 회의를 진행하고 22일부터 전 장병의 휴가, 외출, 외박, 면회를 통제하기로 결정했다. 다만, 전역 전 휴가 및 경조사에 의한 청원휴가는 정상 시행하고, 전역 전 휴가를 앞둔 장병들은 부대에 복귀하지 않고 전역할 수 있도록 휴가일정을 조정하기로 했다.

아울러, 국방부는 제주 해군부대에 대해 다음과 같은 조치를 시행했다. 현재 해당 병사는 1차 검사결과 양성이 확인되어 제주대 병원 음압병상에 입원했으며, 해당 부대는 접촉자를 확인하고 전 부대원에게 마스크 착용 등의 예방조치를 실시했다.

또한 부대 내 추가 확산 방지를 위해서 자체적으로 접촉자들은 격리조치 중에 있으며 역학 조사 결과에 따라 후속 조치를 실시할 예정이다.

정경두 장관은 “‘코로나 19’가 군 내부에 확산되지 않도록 질병관리본부 등 관련 기관과 긴밀하게 공조한 가운데, 특단의 방역대책을 강구할 것”을 지시하였고, “상황의 엄중함을 인식하고 안정적으로 부대를 지휘하면서 군사대비태세 유지에도 만전을 기할 것”을 당부했다.

저작권자 © 시사연합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