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벤처기업부는 자생기업 4호 국민은행이 신용보증재단중앙에 30억원을 특별출연해 피해를 입은 소상공인에 450억원을 추가로 지원한다고 밝혔다.

중소벤처기업부은 25일 자료를 통해 이같이 밝히고, 이번 지원대상은 음식업, 숙박업, 관광업, 도소매업, 운송업 등 코로나 19로 피해를 입은 소상공인과 천안·아산·진천, 대구·경북 소재 소상공인이라고 말했다.

자생기업 4호 국민은행은 지난해 중소벤처기업부, 한국외식업 중앙회와의 업무협약을 체결해 신용보증재단에 30억원을 특별출연한 바 있다.

지원대상 해당기업에게는 보증비율 상향(85% → 100%), 보증료율 인하(1.2% → 0.8%) 등의 혜택을 부여하고, 지역신보의 심사를 통해 업체당 최대 5,000만원까지 보증 지원한다.

신청은 28일 전국 KB은행 영업접점이나 전국 16개 지역신용보증재단 영업점에서 가능하다.

한편, 지난 12일 중소벤처기업부는 중진공, 기보 등 산하 4개 기관을 통해 ‘코로나19 대응’을 위한 자금 2,500억원을 공급한바 있으며, 피해기업이 조기에 어려움을 이겨낼 수 있도록 하나은행, 우리은행, 신한은행 등도 정부 지원책에 동참해 피해기업, 자영업자 등을 지원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중소기업벤처부 기업금융과 조경원 과장은 “민간에서의 코로나 19 극복을 위한 참여가 피해기업의 조속한 정상화를 위한 밑거름이 될 것”이라며, 앞으로 많은 기업들이 함께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시사연합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