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 이동섭 전 의원, 전통문화 안숙선 명창” 선정

▲ 시사연합신문 창간 12주년 기념 '2020 대한민국 경제문화공헌대'수상자 기념사진 @자료사진=시사연합신문

코로나19로 그동안 연기해왔던 시사연합신문 창간 12주년 기념행사가 서울 용산구에 위치한 백범기념관에서 7월27일 오후 1시 20분부터100여명의 수상자 및 초청자가 참석한 가운데 성공적으로 개최됐다.

이번 행사는 시사연합신문 창간 12주년 기념식과 더불어, 대한민국 문화, 연예, 예술, 스포츠 등 각 분야의 발전을 위해 기여한 공적자를 격려하는 ‘2020 대한민국 경제문화공헌대상’ 시상식도 겸해 행사가 치러졌다.

kbs방송 진행자 박해상씨의 사회로 진행된 이날 행사에는 더불어민주당 5선 의원을 역임한 이종걸 前 의원이 대회장을, 그리고 대회총재에 김학수 前 유엔 에스캅(ESCAP)사무총장이 맡아으며, 그밖에 빠데루아저씨로 유명한 김영준 전 경기대학교 대학원장이 조직위원장을 맡았다.

“2020 대한민국 경제문화공헌대상”은 한국문화 예술의 질적 향상과 국내 문화 컨텐츠 발전에 기여함을 목적으로 치러지는 행사이며, 지역사회 소외계층의 행복지수 기여와 문화스포츠 발전에 헌신적으로 기여한 문화예술인과 연예인, 스포츠인, 문화·스포츠단체 등을 추천 받아 공로상을 시상함으로써 전 국민에게 귀감이 되도록 하고 있다.

대한민국 경제문화공헌대상 시상은 국회의정부문, 광역의정부문, 기초의정부문, 그리고 기초자치단체장 부문으로 나눠 시상이 진행됐으며, 경제공헌대상 부문과 문화공헌대상부문 등 대상자를 추천받아 엄격한 심사를 거쳐 수상자를 선정했다.

이정엽 시사연합신문 회장은 환영사를 통해 “코로나 펜데믹으로 올해는 시상식을 하지못할번 했는데 매우다행스럽게 수상자를 만날 수 있어 매우기쁘게 생각한다며, 시사연합신문이 비록 12주년을 맞이했지만 물질과 타협하지 않으며 팩트만을 전달하는 신문으로 거듭나기 위해 최선을 다했다고 전했다. 또한 사회 공헌의 일환으로 국가와 국민을 위해 헌신하는 사회 각계의 수훈자들에게 힘과 용기를 복돋는 메신저로 자리매김하겠다”고 밝혔다.

이어 “국민이 정확한 판단을 할 수 있도록 정론직필하는, 그리고 작지만 강한 언론으로 거듭나겠다”고피력했다.

이어 대회장 이종걸 前 의원은 대회사를 통해 “시대의 문제로 부상해 있는 세대간의 갈등, 지역 간, 계층간의 갈등을 편향되지 않는 시각으로 여러분들에게 전달을 목표로 창간된 시사연합신문의 12주년을 진심으로 축하드린다”고 말했다.

또, 이 前 의원은 “시사연합신문이 12여년 성상(星霜)을 넘었다는 것은 언론에 요구되었던 소임을 달성했고 경영층의 탁월한 경영 마인드와 리더십이 발휘했다는 것을 의미한다”고 덧붙였다.

김학수 前 UN 에스캅 사무총장은 격려사 통해 “창간 12주년을 맞이한 시사연합신문은 정치, 경제, 사회, 문화 등 각 분야를 취재하여 독자들에게 제공함은 물론 오늘은 ”대한민국경제문화공헌대상 시상식“이라는 자리까지 마련했다”며, 경제 문화 각 분야에서 국가와 사회 행복지수 발전에 기여한 공로자분들을 기념하는 자리로 알고 있다”고 말했다.

또 “이러한 자리를 마련하는 일은 경제 문화인들을 위한 뜻깊은 행사이며 기쁜 일”이라며, “오늘처럼 따뜻한 봉사와 나눔의 마음을 확산시키는 일은 단순히 개인적 정감에 기댈 것이 아니라 우리 모두의 의무이기도 하다”고 전했다.

김영준 준비위원장은 축사에서 “오늘 이 행사는 대한민국 사회 각 분야에서 귀감이 되는 성과를 내신 분들에게 영광스러운 상을 드리는 자리입니다. 수상자와 가족께 진심으로 환영과 축하를 드린다”고 축하의 말을 전했다.

한편, 이날 이동섭 전 의원이 20대국회에서의 스포츠문화발전에 기여한공로가 인정되어 특별상을 수상했으며, 문화계에서 국악인 안숙선 명창이 선정되어 수상했다. 특히 안숙선 명찬은 지난 3일 고향 남원에서 “악숙선 국악당”이 남원시의 진행으로 개관하여 기쁨을 더 하기도 했다.

이어진 축하공연에서는 국내 소고춤의 명인 김평호 교수팀의 공연이 진행돼 뜨거운 호응을 얻었다.

▲ 시사연합신문 이정엽 회장이 환영사를 하고있다@자료사진=시사연합신문

다음은 시사연합신문 창간 12주년 기념 수상자 명단이다.

시사연합신문 창간12주년 기념

“2020, 대한민국 경제문화공헌大賞 수상자”

(특별상)

▶문화종교부문 특별상

수상자 : 진각 반야사 주지스님

▶문화예술국악대상 특별상

수상자 :안숙선 명창

▶문화스포츠부문특별상

수상자 : 이동섭 前 국회의원

(의정&단체장부문대상)

1. 국회 의정대상

수상자: 이상민 의원 . 진성준 의원 . 이용호 의원

2. 광역의회의정대상

수상자: 이광호 서울시의회 의원

3. 기초의회의정대상

수상자 : 안광림 성남시의회 의원 ◾ 조영훈 서울시 중구의회 의원

김선경 서울시 강서구의회 의원 ◾ 강기남 안양시의회 의원

4. 기초단체장부문대상

수상자: 곽상욱 경기도 오산시장

(경제부문대상)

▶법조부문대상

수상자 : 김태환 동일법률사무소 대표변호사

▶건설기술부문대상

수상자: 손원표길문화연구원 원장 ◾조문기 (주)가온홀딩스 대표

▶산업제조유통부문대상

수상자 : 최춘근 신원화성(주) 대표

▶신기술산업부문대상

수상자 : 노병학 신원P&R 대표

▶소비자만족부문대상

수상자 : 신동수무등산수만리흑염소 대표. 최경봉 (주)지오아시아 대표

▶뷰티산업브랜드부문대상

수상자 : 이영철 구진그룹 회장

▶복지경영부문대상

수상자 : 조영이 MG성남새마을금고 문화원장

▶글로벌브랜드부문대상

수상자 : 박규태 도성갤러리 대표

(문화부문대상)

▶>전통문화교육부문대상

수상자 : 김평호 명인

▶대중문화가수부문대상

수상자 : 가수 쟈니 리(이영길)

▶대중문화가수부문 신인상

수상자 :가수 신 성

▶문화예술국악대상 판소리부문

수상자 : 김차경 명창 - “제

▶문화예술국악대상 가야금병창부문

수상자 : 강은경 명창

▶문화언론부문대상

수상자 : 임병동 대한뉴스 사장

▶대중문화나눔부문대상

수상자 : 배수진 가수 ◾ 김은경 가수 ◾ 한수미 한우리봉사회 이사장

▶글로벌문화교류부문대상

수상자 : 김복진 키미엔젤스 대표

▶문화예술작가대상

서예부문 - 서예가 강사국 ◾ 열암 송정희

시 부문 – 전향규 시인 ◾ 강사랑 시인 ◾ 김진열 시인

▶문화예술작가대상

서양화부문 구 상 – 이하윤 작가

비구상 – 정해인 작가

반구상 – 이유연 작가

한국화부문 - 최윤섭 작가

저작권자 © 시사연합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