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국민의힘 국회의원 전주혜@자료사진=페이스북 캡쳐

[시사연합 이현종기자] 국민의힘 소속의 전주혜 의원이 박원순 성추행 사건 피해자 및 법률 대리인 등에 대한 2차 가해 중단을 강력히 촉구한다고 밝혔다.

전주혜 의원은 최근 박원순 성추행 사건 관련 진위가 확인되지 않은 영상이 친여 성향의 유튜브 등에서 공개적으로 유포되고 있다고 지적하며 이와같이 말했다.

전 의원은 21일 보도자료를 통해, 박원순 전 서울시장이 케익을 자르는 영상에서 한 여성이 모자이크 처리된 채로 등장하는데, 이 여성이 해당사건 피해자인지 아닌지를 두고 논란이 되고 있다고 지적하고, 그러나 피해자 여부를 따지는 것 자체가 2차 가해를 행하는 부적절한 행위라고 말했다.

이어 “여성폭력방지기본법”에서는 정보통신망을 이용하여 정신적·신체적 손상을 가져오는 행위를‘2차 피해’로 규정하고 있다고 강조하고, 영상 속 여성이 누구인지 확인하게 만드는 시도 자체가 엄청난 심리적 압박이자 심각한 2차 가해라고 피력했다.

더불어 해당 영상은 9월 21일 기준 43만회 이상 조회됐고, 수천개의 댓글이 달렸으며, 댓글에는‘성추행은 고소인이 하고 박시장에게 뒤집어씌웠다’, ‘4년간 지속적으로 성 괴롭힘을 당한 사람으로 보이지 않는다’, ‘스킨십이 노련하며’, ‘꼬리가 아홉 개 달린 여자로 보인다’는 등 피해자를 공격하는 악의적인 댓글이 대부분이라고 말했다.

전 의원은 이어 “영상 아래 댓글 여론은 영상에 나오는 여성의 태도와 행실을 논하며, 성추행 사건의 원인이 결국 피해자에게 있다”는 식으로 호도하고, 오히려 박원순 시장이 피해자라며 사건의 논점을 흐리고 있다고 지적하며, 피해자 법률 대리인에 대한 2차 가해 역시“법률 대리인을 저승사자, 정치 성향에 따라 짜맞추기식 미투로 언론 플레이를 하는 사람, 민주개혁진영의 문제점을 부각시키는 공작과 조작의 전문가 등의 표현이 심각하다”고 밝혔다.

전 의원은 “이 사건의 진실은 두 달이 지나도록 아직까지도 오리무중이며, 이를 더해 서울시 직원들의 성추행 방조사건, 고소사실 유출사건 역시 답보 상태라고 전했으며, 검찰, 경찰, 서울시가 똘똘 뭉쳐 박 (전) 시장 보호에만 급급한 것이 현실 이라고 말했다.

전 의원은 이와관련한 피해자와 조력자에 대한 2차 가해를 즉각 중지하고, 지지부진한 수사당국과 인권위 직권 조사 등이 조속히 이루어져 진실을 밝혀내기를 강력히 촉구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시사연합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