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국민의 힘, 오신환 전 국회의원@시사연합신문

국민의힘 오신환 전 국회의원이 4.7재보선 서울시장 후보로 나서겠다며 기자회견을 가졌다.

오 전 의원은 5일(화)기자회견에서 “문재인 정권의 실정을 심판하고 서울의 새로운 미래를 열기 위해 서울시장 출마를 선언”한다며, “문재인 정권의 무능과 위선에 맞서 공정과 정의의 가치를 지키는 ‘용감한 시장’이 되겠다”고 밝혔다.

이어 “코로나 이후 펼쳐질 ‘K-양극화’로부터 시민의 삶을 지키고 발전을 멈추고 표류해온 서울의 성장시계를 다시 돌리는 ‘유능한 시장’이 되겠다며, 출마결심의 이유를 말했다.

오신환 전 의원은 “문재인 정권이 자랑하는‘ K-방역 신화’의 이면에는 중소상공인과 노동자・서민의 눈물이 가득 담겨있습니다. 문재인 정권이 만병통치약처럼 쏟아내는 집합금지·집합제한 조치는 중소상공인에겐 곧 영업중단 명령입니다. 노동자들에겐 무급휴직, 구조조정 통지서”라고 강조하며, 그래서 지금은 ‘K-방역 자화자찬’을 늘어놓을 때가 아닙니다. 당치도 않은 ‘백신계약 무용담’으로 용비어천가를 부를 때가 아닙니다. 아닌 밤중에 홍두깨 같은 ‘윤석열 찍어내기’로 허송세월할 상황이 아니라고 피력했다.

또한 오 전 의원은 “코로나 이후 다가올 ‘K-양극화’를 어떻게 극복할 것인지 지혜를 모아야 한다”며, 문재인 정권이 저질러 놓은 사상 최악의 부동산 양극화, 소득 양극화 문제를 어떻게 해결할 것인지 대책을 세워야 합니다. 다가오는 서울시장 선거는 그 출발점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시민이 위임한 권력에 취해 하루가 멀다고 ‘완장질’을 일삼는 문재인 정권의 폭주부터 저지해야 하며, 중구난방 대책으로 내 집 마련의 꿈을 앗아가 놓고는 “아파트에 대한 환상을 버려라!” 뻔뻔스러운 막말을 쏟아내는 무능하고 오만한 정권에게 서울을 다시 맡길 수 없다고 강변했다.

끝으로 오 전 의원은 “매 순간 서울시장이 해야 할 역할만을 생각하겠습니다. 어떻게 해야 시민들의 상처를 치유할 수 있는지, 어떻게 해야 서민들의 삶을 일으켜 세울 수 있는지 고뇌하고 행동하는 시민 여러분의 시장이 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시사연합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