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홍준표 의원이 박형준 부산시장후보 유세에 합세 “문 정권 4년을 심판하자"며 부산박형준 후보를 지지해줄것을 호소하고 있다”@자료=박형준 후보

지난 2017년 대통령 선거에서 자유한국당 후보로 나섰던 홍준표 의원(무소속)이 4.7 보궐선거 사전투표가 시작된 2일 국민의힘 의원들과 함께 박형준 부산시장 후보의 부산 기장시장에서 유세에 참석해 시민들에게 지지를 호소했다.

홍준표 의원은 이날 유세에서 “4년 전에 제가 ‘자유 대한민국을 지킵시다’ 구호를 내세웠는데, 4년 동안 문재인 대통령이 한 일이라고는 휴전선 전방 허물고 부대 뒤로 돌리고 지뢰 제거하고 국방력을 다 무력화시켰다. 북한은 핵전망을 내세웠는데 우리만 무장해제하는 나라가 돼버렸다”고 문재인 정부의 대북 정책을 비난했다.

홍 의원은 “선거에 ‘분노 투표’라는 게 있다. 부산시민들이 분노를 해서 투표장에 가서 불을 뿜어야 한다. ‘이젠 물러가라’ 하는 게 이번 선거의 투표”라고 강조했다.

그는 “박형준 후보는 17대 때 제가 공천심사위원을 하면서 스카우트한 인물”이라며 박 후보와의 인연을 소개했다.

홍 의원은 “김대업 병풍 사건 이후 후보가 이렇게 흠집 나는 선거는 처음 봤다”며 “부산 시민들이 이번에는 안 속을 것이다. 이번 선거 본질은 대통령 끌어내는 선거”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저작권자 © 시사연합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