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진성준 의원이‘도시재생 혁신사업’의 추진 방향에 대해 전문가들과 간담회를 가졌다@진성 의원실 제공

더불어민주당 진성준 의원이 지난 7일(화), 김포공항과 주변지역 활성화를 위한 ‘도시재생 혁신사업’의 추진 방향에 대해 전문가들과 간담회를 가졌다고 밝혔다..

진 의원은 이날 간담회에서 “김포공항으로 인해 강력한 고도제한 규제와 소음피해를 받아왔고, 인천국제공항 개항 이후에는 공항의 기능마저 축소되며 심각한 낙후를 거듭해왔다”고 설명하며, 김포공항을 미래교통과 항공·첨단물류산업의 중심으로 개발하고, 인근 지역에 부족한 생활SOC, 문화·체육시설, 보행시설 등을 확충하는 계획이 발표했다.

진 의원은 “새로운 김포공항은 마곡 연구개발단지와 시너지를 이루고, 인근 지역인 김포-일산-마포의 첨단산업단지와 연계되어 서울 서부권의 거대한 경제거점으로 도약 할 수도 있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 김포공항조변 개발사업 조감도@진성준 의원실 제공

이에 참석한 모든 전문가들이 한 목소리로 긍정적인 평가를 했다.

진성준 의원의 계획안대로 사업이 추진된다면 “김포공항을 중심으로 강서구를 국제적 경제관문도시로 발돋움시킬 수 있는 기회로 보여진다.

진 의원은 “우리 강서구에 새로운 일자리가 창출되고, 지역경제가 살아나며, 그에 따른 편익이 지역주민에게 고스란히 돌아오는 선순환 도시재생 혁신사업이 추진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시사연합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