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요코하마관광컨벤션뷰로는 리뉴얼한 한국어 요코하마 공식 관광 웹사이트에서요코하마의 매력을 속속들이 파헤친 8대 관광루트를 공개했다

요코하마의 관광을 홍보하는 요코하마 관광 컨벤션 뷰로는 새롭게 단장한 한국어 웹 사이트에 각각 다른 주제별로 묶은 여덟 개의 추천 관광 루트를 공개하였다.

요코하마는 일본에서 두 번째로 큰 도시이며, 매년 2천2백만 이상의 관광객을 끌어들이고 있다. 아름다운 항구, 개항 당시를 그대로 보존하고 있는 유적지, 활기찬 요코하마 차이나타운과 최신 트렌드를 리드하는 상점과 레스토랑 등, 요코하마가 가진 독특한 매력은 많은 사람들을 사로잡기에 충분하다. 이번 추천 관광루트에는 정평이 나있는 유명한 장소에서부터 지역 주민들이 즐겨 찾는 단골집까지 포함하여, 요코하마에 머무는 동안 마음껏 즐길 수 있는 매력적인 명소들이 총망라 되어 있다.

요코하마를 최대한으로 즐길 수 있는 8대 추천 관광 루트

1. 이국적인 도시에서 즐기는 로맨틱한 데이트
요코하마는 개항 당시의 여운을 느낄 수 있는 모토마치 거리와 세계 최대 차이나타운 중 하나인 “요코하마 차이나타운”, 광대한 일본 정원 “산케이엔”과 미래 지향적인 베이 에어리어가 서로 조화롭게 어우러져 있다. 요코하마는 커플들을 위한 흥미 진진하면서도 때로는 향수를 불러일으키게 하는 무대를 제공한다.

2. 영화와 드라마 촬영지를 돌아보며 여주인공이 되어보자
언덕지대인 야마테는 아름다운 서양식 저택과 미나토노 미에루오카(항구가 보이는 언덕) 공원이 있는 서양 정취가 물씬 풍기는 주거 지역이다. “HERO”과 “화려한 일족” 등, 다양한 영화와 TV 드라마 속에 등장하는 촬영지로도 유명하다. 언덕을 돌고 난 후에는 아담하고 예쁜 카페에서 편안하게 한숨 돌린 후, 세련된 패션 가게들을 둘러보자. 어느새 드라마 속 주인공이 되어 있을 것이다.

3. 최고의 야경을 즐길 수 있는 레스토랑과 바
요코하마항이 내려다 보이는 69 층 바 라운지와 찬란한 조명으로 멋진 야경을 선사하는 유서 깊은 건물들을 따라 들어 서 있는 음식점들. 요코하마의 밤은 당신을 환상적인 세계로 유혹할 것이다.

4. 즐거움과 탐험으로 가득한 어린이 코스
요코하마는 애니메이션 캐릭터를 만날 수 있는 가게와 실내 놀이 공간 KID-O-KID, 자신만의 컵라면을 만들어 볼 수 있는 컵라면 박물관 등, 아이들이 즐거워하는 흥미거리들로 가득하다. 거리를 나서면, 그 곳이 아이들의 놀이터이다.

5. 요코하마 핫케이지마 씨파라다이스에서 수중 산책
이 코스의 하이라이트는 아쿠아 튜브이다. 수족관 한 가운데를 가로지르는 터널은 해저를 걷는 기분을 느끼게 해준다. 씨파라다이스는 바다생물과 교감할 수 있는 후레아이(만지면서 배우는) 라군이 있는 그야말로 해양 테마파크 이다. 근접한 놀이공원에서는 해안가를 달리는 스릴 넘치는 놀이기구를 즐길 수 있다. 요코하마 중심부와 씨파라다이스의 중간에 있는 대형 쇼핑몰 미쓰이 아울렛파크 요코하마 베이사이드도 빼놓을 수 없다.

6. 예술적 감각이 뛰어난 당신을 위한 숨겨진 보물
요코하마 트리엔날레의 개최지인 요코하마는 예술의 도시로 명성을 얻고 있다. 예술 관련 고서적 전문 서점, 갤러리, 예술가를 위한 공공장소, 컨셉 바, 그리고 요코하마 미술관 등, 이 도시는 당신의 상상력을 자극하는 곳들로 가득 차 있다.

7. 빼놓을 수 없는 정평 코스
요코하마의 모든 것을 즐길 수 있는 이 코스는 도시의 상징인 랜드마크 타워, 요코하마 차이나타운, 언덕 꼭대기에서 항구를 내려다 볼 수 있는 야마테 지구를 포함하고 있다. 마지막에는 선상에서 우아한 티타임을 즐기는 크루즈 여행으로 일정을 마무리 하자.

8. 공장 견학과 일본에서 최고 인기있는 라면
라면광이라면, 신요코하마 라면 박물관 방문은 필수. 일본 전국에서 가장 유명한 9개 라면집의 라면을 맛볼 수 있다. 또한, 평소에 즐기고 있는 제품의 생산과정을 볼 수 있는 기린 요코하마 비어 빌리지와 닛산 엔진 뮤지엄(공장 견학은 예약제)도 추천 코스이다.

상기 여정 외에도, 요코하마 공식 관광 홈페이지는 여행객들이 도시에 대해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상세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카페에 대한 소개를 포함, 현지인들 사이에서 유명한B급 명물요리, 상세한 관광지도 등, 요코하마의 관광정보를 지역별, 카테고리 별로 세분하여 제공하고 있다. 또한 요코하마의 역사에 대해서도 설명되어 있다. 리뉴얼된 웹사이트는 다양한 동영상과 이미지를 제공할 뿐만 아니라, 알기 쉬운 일러스트로 된 지도와 요코하마 곳곳을 다양한 사진과 함께 시각적으로 잘 설명한 상세페이지도 제공하고 있다.
자료제공: 요코하마 관광 컨벤션 뷰로

저작권자 © 시사연합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