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카드가 신한금융그룹 차원에서 추진하고 있는 ‘따뜻한 금융’ 실천의 일환으로 다양한 상담 서비스를 선보였다.

신한카드는 유선 전화를 통한 상담이 어려운 청각 장애 고객, 언어 장애 고객을 위한 수화 상담 서비스와 다문화 가정 고객을 위한 베트남어 상담 서비스를 시작했다고 6일 밝혔다.

먼저 수화 상담 서비스는 청각 장애인과 언어 장애인에게 많이 보급된 ‘씨토크’ 영상 전화기로 신한카드 수화 상담 센터(☎070-7451-9001)로 전화하면 이용할 수 있다.

카드와 관련된 모든 내용을 상담할 수 있으며, 상담 시간은 오전 9시부터 오후 5시까지이다.  신한카드는 수화 상담 서비스 외에 채팅 상담 서비스를 2009년 12월부터 제공하고 있다.

그리고 신한카드는 다문화 가정이 점점 늘어남에 따라 베트남 출신 고객들에게 전문적인 상담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베트남어 상담 서비스도 시작했다고 밝혔다.

신한카드 외국인 상담 센터는(☎1544-7333)로 전화하면 되고,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이용 가능하다.신한카드는 베트남어 외에도 영어, 일어, 중국어 상담 서비스를 이미 실시중이라고 말했다..

신한카드 관계자는 “지금까지 전화 상담이 어려웠던 고객들에게도 상담 서비스를 제공하게 됐다”며 “상담 서비스의 우수성을 객관적으로 인정 받은 만큼 고품질의 상담 서비스를 모든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시사연합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