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국회의원회관 대회의실에서 "2015'대한민국 행복나눔봉사대상" 시상식이 열렸다.사진은 수상자전원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있다/시사연합신문

시사연합신문과 복지TV가 22일 오후1시30분 국회 의원회관 대회의실에서 “2015 대한민국행복나눔봉사대상” 시상식을 개최 했다.

이날 시상식에는 국회의원과 지자체의회및 단체장 등 2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국가와 지역사회발전 해당 분야에서 공헌한 기관이나 단체, 기업, 개인 등을 시상하는 순서로 진행됐다.

이번 행사를 주최한 시사연합신문 이정엽 사장은 이번 시상식에 대해 “지역사회와 국가발전에 기여하는 나눔 봉사 문화를 전국방방곡곡으로 확산시키는 계기를 마련코자 이번 행사를 준비했다”고 전했다.

이날 시상식에서는 국회의정발전대상에 국회의원 홍문종 의원, 유성엽 의원 등이 수상했고, 지방의정발전대상에 서울시의회 박마루 의원, 최웅식 의원. 양천구 의회 나성희 의원. 전 전라북도의회 김종담 의원. 전 서울시의회 최홍우 의원 등이 수상의 영예를 차지했다. 또한 지방자치발전대상에 광명시 양기대 시장이 수상했다.

 

▲ 의정공로대상시상식에참석한 홍문종,유성엽의원/자료사진=시사연합신문

행복나눔 복지위원장상에는 유희태. 이재희. 김경암. 임진수. 안연회. 김태근. 하금석. 양용주 씨 등이 수상했다.

재능나눔복지위원장상에는 참예울봉사단 박해상 단장이, 행복나눔 정무위원장상에는 미래상조119 송기호 회장이 수상했다

이밖에 문화예술부문에서 많은 문화인들이 수상자로 선정되어 참여 했으며, 방송통신위원장상 가수부문에는 인순이와 강진, 안동역의주인공 진성, 가슴이콩콩 유화 등 인기연예인이 다수 선정되어 눈길을 끌었다.

▲ 방송통신위원장 대상을수상한 강진,진성 유화 수상후 기념촬영을 하고있다. 이날 가수 인순이씨는 일정상 참석을 하지못했다.
특히 가수 강진은 축하객들에게 포토촬영 신청이 쇄도해 인기를 실감케 했다. 이밖에도 국악부문에 서명희, 전옥희 명창이 수상했다.

또, 교육문화체육관광위원장상 코미디부문에 서인석, 정귀영 씨가 수상했으며, 화가부문에 박영길, 김인기, 이정원 화백, 연극부문에 박정희양이 단독으로 선정되어 영광의 수상을 했다. 특히 박정희양은 아버지인 박해상씨가 보건복지위원장상 사회재능부문 수상을 해 부녀가 동시에 수상하는 행운을 연출 하기도 했다.

이번 시상식에는 특별히 행복나눔봉사대상 감사패를 전달하는 시간도 이어졌다.

감사패는 신동아국제여행사 김봉조 대표. 신한포토 임종상 대표. 미소영농법인 김봉임 이사. (주) 서종 손만석 대표. 가인기획 이용섭 대표. 하늘보리 백남철 대표 등에게 전달했다.

▲ 시사연합신문 이정엽 사장이 상패를 수여하고있다.
이번에 선정된 수상자들은 바쁜 자기일 과속에서도 우리사회의 소외층을 찾아 이들을 위로하고 이들을 위해 물질적 정신적으로 희망을 심어 주었다.

이번 수상자중 특히 “보건복지위원장 행복나눔대상”을 수상한 민들레힐링쎈타 유희태 대표는 전북 완주군에서 독립군 일문구의사 가족으로 널리 알려져 있으며  올해까지 180여명의 장학생을 지원한 것으로 전해져 깊은 감동을 주었으며,  분당 흰돌교회 이재희 목사는 어려운 환경속에 있는 학생을 매년 선발하여 장학금을 지급하는 등 많은 선행을 한 것으로 알려졌다.

▲ 보건복지위원장대상을 수상한 유희태 대표
이번 행사의 주관을 맡은 최규옥 조직위원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아름다운 나눔봉사의 선행이 영원히 지속되길 기대한다”며 “더 많은 이웃들이 동참할 수 있는 계기가 됐으면 한다”고 밝혔다.

한편 이번 시상식에는 나경원의원과 김춘진의원, 정우택 의원이 수상자로 선정돼 참석예정이었으나 해외출장과 외부일정 등으로 참석하지 못해 아쉬움을 전했다.

 

 

 

 

저작권자 © 시사연합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