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정엽 시사연합신문 사장이 환영사를 하고 있다.

지난 7월 18일 시사연합신문이 주최하는 “청소년 폭력 예방 캠페인 안전교육및 문화행사”가 여의도 국회의원회관에서 개최 됐다.

이날 행사는 청소년들을 신체적으로 정신적으로 멍들게 하는 폭력 사건들이 끊이지 않고 있는 현실을 인식하고 갈수록 심각해지는 청소년 폭력 문제에 대해 학생 스스로가 주체가 되어 학교폭력 예방에 앞장 설 수 있도록 하기 위한 교육행사로 추진된 행사였다.

  * 행사관련 참석자.
이날 행사는 방송인 박해상(KBS)씨가 진행했으며 홍익표 국회의원을 비롯한 내외빈이 참석해, 청소년 폭력의 심각성에 대해 모두의 관심을 표명했다.

시사연합신문 이정엽 사장은 환영사에서 “청소년들 스스로가 학교폭력에 대해 현실을 인식하고 이에 대해 잘 대처하는 지혜로운 청소년들이 되어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또 이날 축사에서 새정치민주연합 홍익표 의원(성동,을)은 “학교폭력을 예방을 하기 위해서는 학생 본인들의 노력도 있겠지만 가정, 학교, 사회가 이 삼자가 함께 길을 모색하지 않으면 굉장히 어렵지 않을까 생각한다”고 밝혔다.

▲ 이날 공로패 수상자들이 새정치민주연합 홍익표 국회의원과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한편 이날 일정관계로 참석하지 못한 황우여 교육부 장관은 서면축사에서 “학교폭력예방교육 지원, 신속한 사안대응, 가.피해 학생 선도.보호 등 사소한 괴롭힘도 학교폭력이라는 인식으로 행복한 학교를 만들기 위해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 이날 행사를 위해 협조하신 기업체대표들이 감사패수상기념사진을 촬영하고있다.

이밖에도 이날 행사는 태권도 시범 등 다양한 공연과 청소년폭력예방단체인 푸른나무청예단의 교육이 이어졌고, 공로패와 모범학생 상장 수여식이 함께 진행됐다.

 

▲ 이날 해당학교에서 모범학생으로 추천된학생이 상장을 받고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저작권자 © 시사연합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