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은행은 은퇴준비를 하는 고객들에게 종합적이고 최적화된 솔루션을 제공하는 은퇴설계시스템인 ‘S-미래설계’의 모바일웹 버전을 출시했다고 17일 밝혔다.

지난해 10월 출시된 ‘S-미래설계’는 고객별 금융거래 특성과 필요자금을 반영해 산출되는 ‘미래설계지수’를 통해 맞춤형 은퇴 솔루션을 제공하는 은퇴설계시스템으로 지난 5월 홈페이지 오픈에 이어 이번 모바일웹 출시를 통해 보다 쉽고 편리하게 본인의 은퇴준비현황을 직접 확인할 수 있게 되었다.

또한 모바일웹을 통한 은퇴준비 자가진단 후 고객의 요청에 따라 원하는 지역 신한은행 전국 영업점에서 CFP, AFPK 등 전문 자격을 보유하고 은퇴상담 전문과정을 수료한 ‘미래설계 컨설턴트’의 자세한 상담도 받을 수 있다.

신한은행은 이번 ‘S-미래설계’ 모바일웹 출시를 기념해 8월 17일부터 10월말까지 영업점 또는 홈페이지, 모바일웹 ‘S-미래설계’로 은퇴설계를 받거나, 신한은행으로 4대 공적연금(국민/공무원/사학/군인연금)을 최초 수급하는 고객들 중 추첨을 통해 백화점상품권, 주유상품권 및 기프티콘 등을 총 1,030명에게 제공하는 ‘G.P.S.미래설계 이벤트’를 실시한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모바일을 통한 금융거래가 활발해진 최신 트렌드에 맞춰 은퇴설계에 대한 고객들의 쉬운 접근과 사용 편의를 위해 S-미래설계 모바일웹을 출시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고객의 입장에서 신한만의 다양한 은퇴솔루션을 제공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신한은행은 고객의 은퇴준비를 도와 드리기 위해 지난해 4월부터 ‘부부은퇴교실’을 진행하고 있으며, 오는 9월 12일(토) 여의도 신한금융투자 본사 신한WAY홀에서 ‘명함이 있는 은퇴설계’, ‘신한의 은퇴솔루션’, ‘은퇴와 부동산 전략’ 이라는 주제로 총 3시간에 걸쳐 “제7회 부부은퇴교실”을 개최할 예정이다. 참여를 원하는 고객은 신한은행 영업점 또는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시사연합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