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은행,은행장 김정태 은 다문화가정을 위한 사회복지단체에 차량을 기부하기로 하고 17일 오후 사회복지공동모금회와 서울 정동 사랑의열매 회관에서 ‘차량지원사업 전달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하나은행은 이번 ‘차량지원사업’을 통해 사회복지공동모금회 추천으로 선정된 함양군 등 총 10개 지역의 다문화가족지원센터 및 종합사회복지관 등에 업무용 차량을 제공하였으며, 해당 단체들이 다문화 가정 지원을 위하여 방문시 사용하게 된다.

이번 ‘차량지원사업’은 하나은행이 지난해 12월 공익신탁 수익금으로 조성하여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전달한 총 10억원의 기금 중 일부분으로 시행됐다. 이 공익신탁 기금은 이번 ‘차량지원사업’ 외에도 향후 전국 55개 사회복지단체 후원 및 90여개 고등학교에 장학금 등으로 사용될 예정이다.

금융권 최초로 공익 실천을 목적으로 개발된 하나은행의 공익신탁은 일반 가입자들의 수탁자금을 운용하여 발생한 신탁원금이나 이자 수익금을 육영 및 사회복지 사업에 기부하는 상품이며, 최근까지 31차례에 걸쳐 총 124억원의 공익신탁 기증금을 약 2,900개처에 지원해 왔다.

하나은행 리테일영업그룹 이현주 부행장은 “이번 ‘차량지원사업’을 통해 다문화 가정들이 우리 사회에 빨리 융화되는 일에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 며 “하나은행은 소외된 이웃과 함께 하는 “나눔은행”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다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시사연합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