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네트웍스가 국책 연구기관인 한국전기연구원과 손잡고 그린에너지 메카를 지향하는 경상남도 내 직영주유소에 전기자동차용 충전 설비를 구축, 시범 운영에 나서는 등 향후 본격적인 전기차 상용화 시대를 대비한 인프라 준비에 앞장서 업계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SK네트웍스는 최근 경남 지역의 자사 직영주유소 3곳에 전기차용 급속충전기를 설치하고, 관공서 및 일반 모니터링 인력들을 대상으로 한 서비스에 나섰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SK네트웍스 직영주유소를 통한 충전서비스는 지식경제부 지원으로 한국전기연구원이 수행중인 ‘스마트그리드 연계 전기자동차 모니터링 기술 개발’ 연구사업의 일환으로, 전기자동차의 실생활 보급 확산을 위해 경남지역 내 충전 인프라 마련 및 시범 운영을 통해 개선점을 찾는 과정을 밟게 된다.

SK네트웍스가 프로젝트 실증을 위해 선택한 곳은 사천역사(사천시 소재), 무궁화(김해시 소재), SK밀양(밀양시 소재) 주유소. 이들 주유소에는 30분 충전으로 135~140km 주행이 가능한 급속충전기가 각각 1대씩 설치되어 손님을 맞이하고 있다.

경남지역내 전기차 이용고객은 세 주유소에 설치된 전기차 급속충전기의 성능을 직접 체험하는 동시에 이용 시 장단점 분석, 향후 개선방향 제시 등 모니터링 요원으로서의 역할도 병행케 된다.

SK네트웍스 관계자는 “머지않아 다가올 전기차 시대를 대비한 주유소 기반의 전기충전기 설치모델의 방향을 제시했다는 게 이번 프로젝트의 의미”라며 “미래 기술에 적극적인 관심을 갖고, 시대변화에 빠르게 대응하는 주유소 모델을 만들어 가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시사연합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