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나경원 자유한국당 원내대표ⓒ자유한국당

나경원 자유한국당 원내대표는 11일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문재인 대통령의 측근인 양정철 민주연구원장을 겨냥해 "부정선거 의혹을 증폭시키는 양 원장의 잘못된 만남이 계속되고 있다"며 "보란듯이 광폭행보, 난폭행보를 계속하고 있다"고 전하며 특히 전날 양 원장과 김경수 경남도지사의 회동을 거론하며 "선거 실세가 선거법 위반 실세를 만났다. 선거 기획과 불법선거 기획의 묘한 콜라보"라고 밝혔다.

이어 나 원내대표는 "서훈 국가정보원장 이래로 관권선거의 냄새를 풍기더니 급기야 여론조작 혐의자인 김경수 지사, 댓글조작 실세를 만난 것"이라고 주장했다.

나 원내대표는 "민주연구원장 자리에선 국민들의 눈초리가 보이지 않나 보다. 민심을 듣기엔 '문심(文心)'에 너무 가까운 민주연구원장인가"라며 "국정원이 물어다주는 정보를 받고 매크로로 지정해서 선거를 치르겠다는 것인가"라고 지적했다.

또 나 원내대표는 "부정선거의 먹구름이 우리 사회에 드리우고 있다"며 "우리 당은 '관권·조작선거 TF'를 구성하겠다. 여당의 불법선거 획책 시도를 막아내고, 실체적 진실을 밝힐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나 원내대표는 "민주당과 서 원장이 국민의 물음에 답해야 할 것"이라며 "여당 소속 지자체장들의 모든 일탈과 비행들은 국민의 심판으로 돌아갈 것이다. 지난 숱한 과거의 유사한 선거 결과들이 이를 말해준다"고 주장했다.

저작권자 © 시사연합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