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앤영성형외과 줄기세포 연구소

여성들의 예뻐지고 싶은 욕구로 인한 성형의 발전은 의학기술의 발달에 발맞춰 진화해왔다.

단순히 살을 째고 뼈를 깎는 등 외과적인 부분을 넘어서, 난치성 질환 치료를 위한 방법이나 인류 최대 숙원 사업이기도 한 수명연장에서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는 ‘줄기세포’와 관련된 의학적 연구도 최근 성형 분야에 적극적으로 활용되고 있다.

대표적으로 줄기세포치료는 흉살 조직을 되살려주고, 우리 지방속의 줄기세포를 채취해서 수술부위에 주사하면 모세혈관이 풍부해지면서 피부에 산소공급이 원활하게 된다.

따라서 기존수술보다 줄기세포수술을 하게 되면 원하는 대로 라인을 잡기 편하고 모세혈관과 산소공급이 풍부해서 수술 후 회복력을 크게 향상시켜 일상생활로의 복귀 시간을 앞당겨준다.

또한 줄기세포 치료는 자신의 조직에서 채취하기 때문에 부작용이 일어날 확률을 낮춰주어 더욱 안전한 성형수술을 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하지만 최근 일부 성형외과에서 일반 수술을 줄기세포 수술이라고 속여 비싼 수술비를 받아 챙기는 병원이 잇따라 적발되면서 전문병원의 선택이 중요해지고 과연 믿을 수 있는가에 대한 의문점들이 생기고 있다.

이에 오앤영성형외과 측은 “줄기세포 성형이 전문적으로 시술되는 병원이고, 장비가 제대로 갖춰있는 병원에 한해서 시술 받아야만 부작용 없이 안전하게 시술받을 수 있으며 오앤영성형외과의 경우 병원내에 있는 줄기세포센터에서 직접 줄기세포를 채취·정제·분리 하기 때문에 수술하시는 분들이 안전하고 믿음을 가질 수 있다”고 전했다.

또한 오앤영성형외과 오영환 원장은 “당 병원은 줄기세포센터가 병원 내에 있는 유일한 병원이며 다른 병원에서는 줄기세포를 다루는 곳도 없다”며 “줄기세포를 오전에 채취해 바로 오후에 치료받을 수 있을 정도로 신선해 효과가 좋다”고 덧붙였다.

혹시 회복이 빠르고 부작용이 적은 성형수술을 찾고 있다면 줄기세포성형을 고려해 볼만하다. 단! 오랜경험과 전문의, 전문장비가 갖춰져있는 성형외과를 찾아 시술전 충분한 상담과 의견조율을 거쳐야만 한다고 전문가들은 조언한다.

도움말:오앤영성형외과 오영환 원장

저작권자 © 시사연합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