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시흥시(시장 임병택)는 대한노인회 시흥시지회(지회장 류태길)와 함께 지난 11월 13일과 20일 시흥시 노인복지관 강당에서 각 지역 경로당 회장, 총무 등 약 560명이 참석한 가운데 경로당 운영보조금 회계 교육을 시행했다.

시는 어르신들이 편하고 즐겁게 이용하시는 경로당을 만들기 위해 매월 경로당 운영비를 추가로 보조하고 있다.

대한노인회 시흥시지회와 함께 경로당 공동체 프로그램 운영 등의 활동을 적극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이날 교육에서는 경로당 보조금 집행 방법, 정산 방법, 집행 시 주의사항, 잘못된 집행사례 등을 설명하고 질의응답을 통해 평소 경로당 보조금을 어떤 용도로 사용해야 하는지 고민이 많았던 경로당 임원들에게 보조금 운영 규정을 이해하기 쉽도록 설명했다.

류태길 대한노인회 시흥시지회장은 "이번 교육으로 경로당 운영 임원들이 보조금 집행 및 정산을 하면서 겪었던 어려움이 해소되길 기대한다"며 "앞으로 경로당 회계를 건전하고 투명하게 해 회원 간 화합이 되는 경로당을 만들어나가야 한다"고 당부했다.

양승학 노인복지과장은 "바쁜 와중에도 교육에 참석해주신 노인회 지도자분들께 깊은 감사를 드린다"며 "앞으로도 경로당 운영에 대한 어르신들의 고충을 귀 기울여 들으며 의견을 적극적으로 반영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시사연합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