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후삼 의원(충북 제천·단양, 국토교통위원회)

코로나19 추가 확진자가 충북에서도 발생되면서 지역 주민들의 우려가 커지고 있는 가운데, 충북 제천.단양을 기반으로한 이후삼 의원(충북 제천·단양, 국토교통위원회)은 22일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의 지역사회 확산 방지를 위한 긴급 현장 점검에 나섰다.

이후삼 의원은 전원표 도의원, 홍석용 제천시의장과 함께 제천시외버스터미널과 제천역을 차례로 방문해 관계자들로부터 방역 현황을 청취하고 검역실태를 점검했다.

이 의원은 이날 현장 점검에서 버스와 기차를 이용하는 시민들이 코로나19로부터 안전하게 보호되고 있는지 열화상 카메라 등 방역 체계 현황을 세세하게 살피고 지역 확산 방지를 위한 철저한 대책을 주문했다.

또 현장 근무자를 격려하며 난방기구 설치 등 방역 근무 여건 개선에 힘써줄 것을 제천시에 요청했다.

이 의원은 “최근 들어 코로나19 확진자가 크게 확산되는 추세로 코로나 예방 활동에 더욱 만전을 기해야 한다”며 “시민들이 코로나19로부터 보호될 수 있도록 지차체 및 관계 기관들과 긴밀한 협력을 유지하겠다”고 말했다.

또 이 의원은 “코로나19 우려로 소비가 다소 위축되면서 자영업자와 소상공인들의 어려움이 가중되고 있는것과 관련, 이에 대한 피해 상황을 점검하고 경제적 피해를 최소화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이날 오전 8시 코로나19 대응을 위해 제천시외버스터미널과 제천역에 열화상 카메라가 설치됐다.

저작권자 © 시사연합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