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안호영 의원(더불어민주당 전북 완주,무주,진안,장수)이 지역 경제 활성화 일환으로 현대차 상용차 전주공장을 방문했다

더불어민주당 안호영 의원이 지역 경제 활성화에 일환으로 현대자동차 전주공장에서 생산하는 수소상용차 세일즈 마케팅에 본격적으로 가담했다.

안호영 의원실(더불어민주당 전북완주진안무주장수)에 따르면, 포스코는 포항, 광양 제철소 내에서 운행하는 1,500여대 규모의 25톤 트럭을 수소차로 전환 예정인 가운데, 안 의원이 실무협의를 위해 현대차 상용차 전주공장에 방문한 것이다.

안호영 의원은 지난 2월 3일 포스코 수소모빌리티 사업을 현대자동차 전주공장과 함께 출발할 수 있도록 포스코 수소사업부를 만난 적이 있으며, 이어 지난 2월 16일 현대자동차와 포스코가 수소 관련 사업 분야에서 협력을 추진하기로 약속한 바 있다.

이번 실무협의는 포스코가 앞으로의 현대차 수소상용차 개발현황과 추진계획을 듣고, 수소상용차 제작사양, 제작시기 등을 심도있게 협의하는 등 양사 간 추진계획에 차질이 없도록 점검하는 자리가 마련된 것이다.

이번에 현대자동차 전주공장을 방문한 포스코 구성원은 물류사업부와 산업가스수소사업부, 자동차소재연구소 핵심 임원진들로 현대자동차 전주공장이 수소모빌리티 사업에 탄력을 받을 것으로 예상되며, 전북 자동차산업의 제2부흥기를 이끌어 낼 것으로 기대된다.

안호영 의원은 “세계 1위 기술력을 지닌 현대차는 스위스에 수소트럭 1600대 계약에 이어 향후 포스코가 트레일러 등 대형트럭 수소차 1500대를 구입한다면 현대차는 대형 수소트럭을 개발하는데 탄력을 받을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완주군에 소재한 현대상용차가 수소모빌리티 사업의 세계 선두주자가 될 수 있도록 관련 입법 활동을 통해 국회에서 최선을 다해 노력하겠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시사연합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