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국민의힘 윤상현 의원

국민의힘 윤상현 의원이 자신의 페북을 통해, 북 핵과 관련한 문재인 정부 대응에 一鍼했다.

윤상현 의원은 페이스북을 통해 “북측은 미국이 6·12 북미공동성명의 정신에 따라 상응조치를 취하면 영변 핵시설의 영구적 폐기와 같은 추가적인 조치를 계속 취해나갈 용의가 있음을 표명했다”고 전하며, 2018년 9월 19일 문재인 대통령과 김정은이 서명한 <평양공동선언> 5조 2항이라고 밝혔다. 즉 북한의 영변 핵시설 재가동은 그 시설의 조건부 영구 폐기를 약속한 평양공동선언의 위반이라는 이야기이다.

이어 윤 의원은 오늘 국회 외교통일위원회에서 최종건 외교부 차관이 “북한이 영변 핵시설을 재가동하더라도 남북 합의 위반은 아니다”라는 답변은 교언영색(巧言令色)의 표본이라고 비판했으며, 이에대해 청와대는 곧바로 최 차관과 같은 입장이라며 반색하고 나섰다고 꼬집었다.

윤 의원은 이같은 사실을 미루어볼 때 “청와대와 최 차관이 미리 합을 맞춰둔 시나리오였던 것으로 생각된다”며 “외교부는 철저히 배제한 채 청와대와 최 차관이 미리 꾸민 이 아첨 맞장구로 잘 보이고 싶은 대상은 누구일까요?”라고 물음표를 던졌다.

이어 윤 상현 의원은 “김정은 자매의 환심을 사려하고 권력에 아첨하는 데 능한 문재인 정부 황금 낙하산 관리들의 행태가 점입가경으로 나아가고 있다”며, “전체주의 체제를 비호하고 그에 대한 국민 비난 여론을 잠재우는 걸 공무의 이름으로 전횡하는 이들이 국민에게서 빼앗아간 그 귀한 공직 자리를 내년 봄, 국민의 이름으로 모두 회수해야한다”강조했다.

저작권자 © 시사연합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