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교부, “2022 같이 울리자 ‘청소년 외교 골든벨’ 개최”@외교부 제공=시사연합신문
외교부, “2022 같이 울리자 ‘청소년 외교 골든벨’ 개최”@외교부 제공=시사연합신문

외교부는 29일(토) 오후, 우리나라 외교정책에 대한 우리 청소년들의 관심과 이해를 제고하고 국민들과 소통하기 위하여, 전국 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같이 울리자! 청소년 외교 골든벨」(이하‘골든벨’) 행사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외교부에 따르면, “외교부는 외교정책 수립·추진과정에서 국민과의 소통 및 국민 참여를 활성화하기 위해 ‘국민외교’를 지속 추진”해오고 있으며, 이번 골든벨 행사는 어렵게 느껴질 수 있는 외교 사안에 대해 우리 국민, 특히 우리 청소년들과 쉽고 재미있게 소통하기 위해 개최되었다.

또한, 외교부와 국민 사이에 가교 역할을 수행하고 있는 국민외교 디자인단(5기)이 문제를 직접 출제하고, 사회자로도 참여하는 등 이번 행사에 주도적인 역할을 수행하였다.

이번 행사는 작년과 달리 중도 탈락하는 원래의 방식으로 진행하였으며, 1위는 수지중학교 최우성 학생, 2위부터 5위까지는 최지후 학생, 양지원 학생, 민호윤 학생, 윤수영 학생이 차지하였다.

이번 참가 학생들은 이번 외교 골든벨 행사를 통해 외교에 대해 보다 관심을 가지게 되었고, 외교부의 다른 행사에도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싶다는 의견을 밝혔다.

한편, 외교부는 앞으로도 외교정책에 대한 청소년들의 관심을 제고하고 청소년들과 적극 소통할 수 있는 다양한 계기를 마련하기 위해 지속 노력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시사연합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