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리멤버위원회 신경애 이사장-시사연합신문 이정엽 회장@시사연합신문
(사)리멤버위원회 신경애 이사장-시사연합신문 이정엽 회장@시사연합신문

(사)리멤버위원회(이사장, 신경애)는 시사연합신문사 (회장, 이정엽)와 11월 1일오전 시사연합신문 자문위원회 사무실에서 상호 발전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진행했다.

이날 협약식은 시사연합신문사 14주년을 기해 핵심적인 활동을 기하기 위한 목적으로 문화단체를 물색해 해오던 차에 이루어져 그 의미를 더해주고 있다.

이날 협약식을 체결한 (사)리멤버위원회는 "2014년 설립된 단체로 활약을 해 오다가 근래 몇 년간 활동을 보류 했었다.  이후 2021년 6월 2대 이사장이 취임하면서 다시 왕성한 활동을 해온던 차다.

2대 리멤버위원회 신경애 이사장은 “14년의 중견 언론사인 시사연합신문과 이렇게 연결되어 기쁘다”고 소감을 피력하며, 앞으로 “리멤버위원회 정관 목적에 준하는 문화 행사를 협심하여 진행하겠다며, 특히 북한관련 행사에 주력할 것을 다짐한다”고 밝혔다.

또한 시사연합신문사 이정엽 회장은 업무협약 후 밝힌 소감에서 “요즘 양질의 단체를 협약하는게 쉽지 않은데 훌륭한 단체를 만나 기쁘다고 밝혔다.  이어  이 회장은 ”코로나가 풀리면 “그동안 준비해온 문화행사를 리멤버위원회와 함께 진행할 계획이라며, 북한관련 행사는 물론, 전세계 취약국가에 나가서 생활하는 교민들을 찾아 그 자녀들을 위해 ‘우리문화 교육과 역사교육’을 전개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한편, (사)리벰버위원회는 시사연합신문사 주최 ”제9회 대한민국행복나눔봉사대상“ 행사에 불우 이웃을 위한 쌀100kg를 기부하기로 했다.

저작권자 © 시사연합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