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무조정실은 튀르키예 지진 긴급구호 민관합동 TF를 개최했다@자료사진=외교부DB=시사연합신문
국무조정실은 튀르키예 지진 긴급구호 민관합동 TF를 개최했다@자료사진=외교부DB=시사연합신문

국무조정실은 13일(월) 오후 17:30분 정부서울청사에서 국무1차장 주재로 ‘튀르키예 지진 긴급구호 민관합동 TF’ 1차 회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국무조정실회의에는 외교부, 국방부, 복지부, 행안부, 산업부, 국토부, 식약처가 참석했으며, 민간단체로는 국제개발협력민간협의회(KCOC), 대한상공회의소, 대한적십자사, 사회복지공동모금회 등이 참석했다.

이번 정부TF는 “국무조정실장을 중심으로 각 부처는 전담 부서를 별도로 지정해 당면한 긴급구호는 물론이고 재건까지 포함해 튀르키예 지원에 만전을 기해주기 바란다”는 윤 대통령님 지시에 따라 긴급히 구성된 회의체로, 구호·모금 활동과 관련된 기관·단체가 참여했다.

또한 이날 회의에서는 정부 지원현황 및 계획, 민간단체별 모금 및 구호활동 현황, 지진피해 구호 민·관 협력방안 등 폭넓은 논의가 이루어진 것으로 전해졌다.

국무조정실은 당분간 이 TF를 주 2회 개최하여, 튀르키예 지진 구호와 관련된 정부와 민간의 활동을 보다 체계적이고 효과적으로 조율하면서, 정부-민간이 협업하여 현장 수요 맞춤형 지원을 최대한 효과적이고 신속하게 제공하기 위한 소통 및 조정 플랫폼으로 운영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시사연합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