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도군, 진도개 Dog스포츠 4일(토)부터 시작@진도군자료제공=시사연합신문
진도군, 진도개 Dog스포츠 4일(토)부터 시작@진도군자료제공=시사연합신문

진도군이 진도개의 우수성을 알리기 위해 진행하는 Dog스포츠를 오는 4일(토) 오전 11시부터 시작한다고 밝혔다.

진도군에 따르면, “Dog스포츠는 천연기념물 진도개를 주제로 3월부터 12월까지 진도개테마파크 일원에서 진도개 Dog스포츠와 학습체험장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할 계획”이며, 줄넘기와 그림그리기 등 사람과 함께 어울리며 소통하는 교감 프로그램과 사람과 진도개가 협동해서 장애물을 헤쳐나가는 어질리티 프로그램 등으로 구성된다.

또한 Dog스포츠 프로그램은 진도개와 함께 협동하고 소통하는 시간을 마련, 천연기념물 진도개와 깊게 교감할 수 있는 장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Dog스포츠 프로그램은 평일은 오전 10시와 오후 3시에 각 15분씩 두 차례, 주말은 오전 11시부터 40분 동안 한 차례 운영된다.

특히 진도개테마파크에서 테마파크 썰매장, 진돌이 놀이터, 진도개의 역사와 특징을 알아볼 수 있는 진도개 홍보관 등을 운영하여 휴식공간과 볼거리를 제공한다.

진도군 진도개축산과 관계자는 “연간 20만명이 방문하는 진도개테마파크에 진도개 콘텐츠를 활용, 진도개 홍보와 이미지 제고, 성숙한 반려동물 산업으로 도약하는데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시사연합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