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우 박정우,“2023년 대한민국 문화공헌대상 ‘문화예술연기 대상’ 수상”@시사연합신문
배우 박정우,“2023년 대한민국 문화공헌대상 ‘문화예술연기 대상’ 수상”@시사연합신문

영화배우 박정우가 지난 8일(목), ‘2023년 대한민국 경제문화공헌대상’ 시상식에서 ‘문화예술연기’ 부문 대상을 수상하면서 새롭게 부각 되고 있다.

영화배우 박정우는 연기파 배우로서 문화 산업 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대상수상자로 선정됐다.

영화배우 박정우는 1994년 ‘투맨’으로 데뷔, 2004년 천만 관객 영화 ‘태극기 휘날리며’와 한류 열풍으로 제작된 최초의 일본 영화 ‘호텔 비너스’로 한국과 일본에서 큰 인기몰이를 한 바 있다.

배우 박정우가 주인공을 맡은 영화 ‘호텔 비너스’는 제26회 모스크바 국제영화제에서 최우수 감독상을 수상하면서, 이 작품을 통해 배우 박정우를 사랑하는 많은 팬들이 몰렸으며 연기파 배우로서 두각을 드러내기 시작했다.

영화 ‘호텔 비너스’ 주연배우로 한류스타가 된 박정우는 한국으로 돌아와 각종 드라마에서 명품 연기로 활약하면서 뮤지컬 무대까지 장악하며 주목받기 시작했다. 특히 뮤지컬 ‘백일천사’ 작품에서 주연을 맡아 탄탄한 연기력을 인정받아 연극, 드라마, 영화, 뮤지컬을 넘나들며 연기파 배우로 자리 잡았다.

배우 박정우 자료사진 제공@시사연합신문
배우 박정우 자료사진 제공@시사연합신문

강하지만 부드러운 이미지로 연기력을 갖춘 박정우는 5회 이상 왕역으로 캐스팅 되면서 왕 전문 배우로 활약했으며, 대표적으로 KBS 대하드라마 ‘근초고왕’에서 주몽(이덕화분)의 아들 유리왕으로 열연했다. 또한 최근에는 오페라 ‘미라클’에서 주인공을 맡아 열연했고 각종 CF까지 그 영역을 넓혀가고 있다.

이렇게 배우 박정우는 20여 편 이상 영화작품에서 안정적인 연기력을 인정받아 명품 배우로서 자리매김과 동시에 UN세계평화위원회 세계홍보대사, 마포장애인 홍보대사를 맡아 왕성한 활동을 병행하고 있다.

특별히 배우로서 자기관리를 위해 시작한 골프를 꾸준히 연습하여 대한스포츠프로골프협회(KSPGA)에서 세미프로 자격을 취득했고, 골프 실력을 더욱 키워서 연예인 새만금 장타대회 1위, SBS K-컬쳐 연예인 골프대회 배우부문 1위을 석권하며, 연기는 물론이고 골프실력까지 인정받고 있다. 또한 유튜브 채널 ‘박정우TV-배우는 골프’를 운영하면서 인기 유튜버로서도 맹활약하고 있다. ​

 대상 수상후 팬들과 함께@자료사진=시사연합신문
대상 수상후 팬들과 함께@자료사진=시사연합신문

박정우는 골프를 통해 익힌 ‘겸손과 배움’을 유지하기 위해 여러 골프대회에 끊임없이 도전하는 모습을 보여 주고 있으며, 특히 9월11일 대한스포츠프로골프협회(KSPGA)가 개최하는 덕산코트랜배 골프대회 출전을 위해 전력으로 연습을 하며 중년 배우들의 귀감을 보여 주고 있다.

이처럼 박정우는 연기와 골프를 통해 익힌 ‘겸손’, ‘배움’, ‘꾸준함’으로 인생 후반기를 준비하고 있는 배우로, 나이가 들어갈수록 그의 연기는 농익어 가고 외모는 준수해져, 그의 진가가 더욱 팬들에게 다가설 것으로 전망된다.

또한 앞으로 다양한 영역에서 국내활동은 물론이고 해외진출을 앞두고 있어 그의 행보에 귀추가 주목된다.

한편, 시사연합신문사가 주최하고 국민문화나눔공동체가 주관한 ‘대한민국 경제문화공헌대상’은 대한민국 문화, 연예, 예술, 스포츠 등 각 분야의 발전에 이바지한 단체, 기업, 개인을 발굴해 공적을 치하하고 격려하기 위한 상이다.

저작권자 © 시사연합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