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의힘 하태경 의원(부산 해운대구 갑) 페북 자료사진@시사연합신문
                            국민의힘 하태경 의원(부산 해운대구 갑) 페북 자료사진@시사연합신문

하태경 의원이 “이재명 없는 내년 총선, 우리당은 수도권뿐만 아니라 전국이 위기”라고 위기설을 밝혔다.

국민의힘 하태경 의원(부산 해운대구 갑)은 8일 MBC라디오 김종배의 시선 집중에서 이재명은 8, 9월 구속될 가능성 크며, 이낙연이나 김부겸이 비대위원장 맡고 민주당이 노선 바꾸면 총선에서 부산도 위험하다며 이같이 말했다.

하 의원은 내년 총선과 관련, 총선은 대통령 중간평가 성격이 강하기 때문에 당과 정부가 중도 확장 노선으로 전환해야 승리할 가능성이 있다며, “정치권의 네 탓 공방, 국민의 정치 환멸 부추기고 양당 지지율만 떨어트릴 것이라고 일침을 가했다. 따라서 정치쇄신 목소리는 앞으로 계속 커질 것으로 전망했다.

또한 하 의원은 ”현 상태라면 국민의힘은 수도권뿐만 아니라 전국이 위기”라며 위기설을 주장했다.

이에 따라 ”이준석 유승민도 우리당 안에서 승부 걸어야 하며, 총선 승리의 절박함 있어서 공정한 공천이 이뤄질 것”이라고 말했다.

또한, 새만금 잼버리의 총체적인 준비 부족과 부실이 여실히 드러났다며, 그러나 마지막에 박수받을 수 있도록 ”정부와 정치권이 최선 다해야 할 것”이라고 지적했다. 그러나 수습이 끝나면, 차분하게 여가부와 전북도 등 정부 기관에 대한 책임규명 필요하며, 무능한 여가부 폐지에 민주당도 동참해야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마지막으로 더불어민주당 혁신위원장의 최근 문제와 관련, 김은경 혁신위의 마지막 재명수호 미션은 대의원제 폐지가 될 것이라고 말하며, 친명과 개딸들은 이를 정당화하기위한 미션을 시도할 것으로 전망했다.

저작권자 © 시사연합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