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주경찰서 남우철 서장이 여주농협 00지점 A씨에게 감사장을 수여하고 기념사진을 찍고있다@여주서 제공
여주경찰서 남우철 서장이 여주농협 00지점 A씨에게 감사장을 수여하고 기념사진을 찍고있다@여주서 제공

여주경찰서(서장 남우철)는 10일(목) 보도 자료를 통해, 지난 3일 보이스피싱 피해 예방에 기여한 여주농협 00지점 A씨에게 감사장을 수여하고 감사 인사를 전했다고 밝혔다.

여주경찰서에 따르면, A씨는 지난 3일 피해자가 현금1,780만원 상당을 인출을 시도하며, 개인적으로 사용한다고 하는 것에 수상함을 느껴 즉시 112에 신고해 출동한 경찰관과 함께 피해를 막았다.

A씨는 “경찰서에서 지속적으로 보이스피싱 범죄 예방 홍보를 하고 있는데도 계속 피해가 발생하는 것에 대하여 안타까운 마음이 있어 고액을 인출 하는 고객들을 상대로 관심을 갖고 있으며, 이상한 점을 발견하면 즉시 신고하는 등 범죄예방에 힘을 보태겠다.”고 약속했다.

이에 남우철 여주경찰서장은, “사기 피해자들은 자신이 피해를 당하는 것을 모를 수 있는데 금융기관 직원들이 이 과정에서 보이스피싱임을 의심하고 신고하는 것이 가장 중요한 예방법이며 현금 인출자가 있을시 지속적으로 신고하여 줄 것”을 당부했다.

저작권자 © 시사연합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