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표와 진교훈 강서구청장 후보@이 대표 페북 자료사진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표와 진교훈 강서구청장 후보@이 대표 페북 자료사진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표는 6일(수), “윤석열 정권 폭주 저지와 강서 발전을 위해 진교훈 후보가 꼭 승리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 대표는 “진교훈 후보가 강서구청장 보궐선거에 나설 우리 민주당의 대표 선수로 확정됐다”라며 이같이 밝혔다.

이 대표는 강서구 발전과 구민의 삶을 위해서 성실하게 일할 역량 있는 후보라며, 진교훈 후보를 응원했다.

이어, 우리 당 안에 오랫동안 봉사하고 헌신한 훌륭한 인재들이 많지만,그분들께 충분한 기회를 드리지 못해 참으로 안타깝고 미안한 마음이라며, 당 차원에서 각별한 관심과 배려를 아끼지 않겠다고 피력했다.

또한 이 대표는 "이번 보궐선거가 갖는 의미는 참으로 '지대하고 또 엄중'하다며, 윤석열 정권의 상상을 초월하는 퇴행과 민주주의 파괴를 멈춰 세워야 한다"라고 강조했다. 아울러, 이번 10월에 치러지는 강서구청장 보궐선거가 그 전초전이 될 것이라고 강조해 내년총선을 위해 꼭 승리를 해야한다는 절박함을 표출했다.

이어 이 대표는 "민주당을 통해 윤석열 정권의 무도하고 상식 밖의 폭주에 경고해달라고 국민께 호소드릴 것"이라고 밝혔다.

그러면서, 당이 하나로 힘을 모으고, 진교훈 후보가 강서구민께 희망과 비전을 제시해 반드시 승리할 것이라며, "진 후보께서도 당내 화합과 필승을 위해 최선을 다해주시길 당부한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시사연합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