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의힘 정우택 부의장 페북 자료사진@시사연합신문
                                 국민의힘 정우택 부의장 페북 자료사진@시사연합신문

정우택 국회 부의장은 추석연휴 마지막날인 3일 이재명 대표를 향해 “영수회담 꼼수를 당장 접고, 여야 대표회담에 응낙 해야하며, 국정에 협력해야 한다”라고 날을 세웠다.

정 부의장은 추석 연휴, 지역 주민분들 많이 뵀다고 소개하고 차례상 물가 부담에 민생은 갈수록 힘들어지는데 “범죄수사 구속 방탄, 괴담선동, 참사악용으로 국정이 블랙홀에 빠져 있다”며 이같이 밝혔다.

그러면서, 국회 부의장으로서 참 마음이 무거운 연휴였다고 피력하고, 이 대표는 간신히 구속을 면했을 뿐 여전히 각종 범죄로 형사 재판과 검찰 수사를 받는 피고인이자 피의자인 야당 대표는 난데없이 영수회담을 제기하며, 대여공세, 국정방해용 명분잡기, 정치적 수 쓰기에만 몰두중이라고 비판하며, 반성하고 사죄하는 마음으로 사법절차에 성실하게 임하면서 자신의 비리범죄 방탄 문제로 늦어진 민생법안, 국정현안 처리를 위해 정부여당과 협력하는 게 우선이라고 일침을 가했다.

또한 정 부의장은 “문재인정부 정무수석을 지낸 민주당 최재성 전 의원마저 이 대표의 영수회담 제안이 국면전환 방책”이라며 지금 간 보고 그럴때가 아니라고 지적했겠느냐며, 사리사욕 꼼수는 당장 그만두고 김기현 대표와 여야 대표회담 제안에 응해 민생을 위한 여야 국정 협력에 나서기를 촉구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시사연합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