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준석 전 대표 페이스북 자료사진 캡처@시사연합신문
이준석 전 대표 페이스북 자료사진 캡처@시사연합신문

국민의힘 이준석 전 대표는 “김무성 대표는 사심없는 분이고 보수가 잘 되기를 바라는 분”이라고 말했다.

이 전 대표는 “김무성 대표께서 이준석의 거취 따위보다는 대통령께서 지난 17개월간의 실책에 대해서 허심탄회하게 국민들에게 언급하고, 어떻게 달라진 모습을 보여야 한다”라고 조언해주시길 기대한다며 이같이 밝혔다.

그러면서, 이 전 대표는 국정운영의 기조가 변화하는 것이 확실하고, 지금까지 집권 이후 내부총질로 보수의 인재풀을 난도질 해놓고, 뻐꾸기 같은 사람들이 낙하산으로 주요 보직에서 활동하도록 만들어 놓은 것을 바로잡지 않고 어떻게 다시 국민들의 지지를 얻을 수 있겠느냐고 지적했다.

또한, 국민을 향해서는 많은 우려를 낳은 양평고속도로 건에 대해 “국정조사를 시행하고, 홍범도 장군과 독립운동가들의 명예를 지키며, 대통령 당신과 너무나도 닮아있는 박정훈 대령의 군복이 구겨지지 않도록 지킬 때 보수의 가치는 우뚝 설 것이라 생각한다”라고 말했다.

이준석 전 대표는, “김무성 대표님이 무성대장이신 이유는 가감없이 이런 본질적인 이야기를 언급해주실 수 있는 분이기 때문”이라고 강조하며, “상향식 공천은 큰 줄기가 바로 잡히면 정상화 하는 과정 중의 기술적인 문제일 것”이라고 피력했다.

저작권자 © 시사연합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