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포천관광랜드(대표 최인섭(중앙)/회장 심석범)와 국방정보포털,국방자산관리연구소(소장 김태훈)이 업무협약을 한후 기념사진을 찍고있다@시사연합신문 이정엽 대기자
(주)포천관광랜드(대표 최인섭(중앙)/회장 심석범)와 국방정보포털,국방자산관리연구소(소장 김태훈)이 업무협약을 한후 기념사진을 찍고있다@시사연합신문 이정엽 대기자

자연을 모티브로 신선하고 창의적 문화공간으로 조성되는 “포천아쿠아포닉스조성사업”의 첫 발걸음이 시작됐다.

(주)포천관광랜드(대표 최인섭/회장 심석범)와 국방정보포털,국방자산관리연구소(소장 김태훈)은 지난 17일 업무협약을 진했했다. 이날 양측은 특화된 문화· 체험· 스포츠를 신나게즐길 수 있는 복합 문화공간으로 진행되는 포천 아쿠아포닉스 조성사업에 장기근속 전역군인의 제2의 삶의터전을 준비하는 조성사업에 의미있는 행보를 함께 하기로해 귀추가 주목된다.

더욱 관심이 가는대목은 그동안 전역 군인들의 사회 적응실패에 따른 문제들이 사회적 이슈로 등장한 바 있어, 이날 양측의 업무협약은 큰 의미를 부여하고 있다.

이번 포천 아쿠아포닉스 조성사업지는 경기도 포천시 일동 화대리 주변으로 사업 대상지의 전체면적이 23,000평이며, 수용되는 시설은 전문 레스토랑을 비롯하여 글램핑, 힐링카페, 희귀작품 전시장 등 원스톱 , 올인원 복합문화관광 사업으로 진행된다. 또한 국내 최초 수직 10단 적층형 스마트 아쿠아포닉스를 국내 유일로 구축해 새우 〮장어 〮메기 등 고부가가치 어종에 인삼을 먹여 키우는 최신 시설물이 건축되어 양식장을 직접 체험할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이와같이 4차산업 트렌드에 맞는 어그테크, 푸드테크 등 융합 서비스 제공하는 문화, 힐링, 체험, 푸드페어링 등 삶의 가치창조 및 행복한 라이프스타일 서비스 제공할 예정이다.

한편, 이날 업무협약 조인식이 끝난후 인터뷰에서 심석범 회장은, 포천관광랜드 아쿠아포닉스 사업에 대해 “군인, 일반인,등을 대상으로 충,효, 안보이념을 고취시키기 위한 교육과 지역농업을 위한 고수익 생산단지조성,그리고 퇴역군인들을 위한 수익형 거주단지 조성 및 국민건강을 위한 치유 휴양 관광단지를 조성하는 사업”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심 회장은 “이번 사업은 기능성 6차 산업을 통한 고소득 작물생산과 특히, 사회 진출을 앞둔 현역군인들을 대상으로 하는 아쿠아포닉스 스마트팜 교육이 생활거점을 조성하는 중요한 역할을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또한, 국방정보포털 국방자산관리연구소 김태훈 소장은 “30여년 군생활로 사회 경험이 적은 장기 근속자들이 퇴직후 사회적응에 실패하여 신용불량자 등으로 전락하는 사회적 문제가 항상 걱정이었는데, 최신 아쿠아포닉스 양식장이 개발되어 전역 군인들의 삶의질을 높이는 고수익 사업이 이루어 질수 있게 되어 큰 기대를 갖고 있다고 밝히기도 했다.

또한 이번 사업이 사회로 진출하는 군인 전역자들에게 희망의 직장으로 자리매김되기를 기대한다며, 최선을 다해 함께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시사연합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