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우겸 가수 이동준씨가 청소년 마음건강증진 홍보대사로 위촉됐다@안영일 기자
배우겸 가수 이동준씨가 청소년 마음건강증진 홍보대사로 위촉됐다@안영일 기자

한국중등교장협의회는 지난해 12월 18일 광주 김대중컨벤션센터에서 ‘디지털 대전환시대, 인간의 존엄’이란 주제로 진행한 제119회 동계직무연수에서  배우 겸 가수 이동준씨를  “청소년 지킴이 대통령 (‘청소년 마음건강증진 홍보대사’)”으로 위촉했다고 밝혔다.

한국중등교장협의회는  홍보대사 위촉 배경에 대해, 체육인으로 시작해 모범적인 연예계 생활을 하고 있는 이동준 씨는 청소년들에게 예술 문화의 꿈을 키우게 하고, 건강하고 밝은 마음과 긍정적인 성장을 견인할 수 있다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배우 겸 가수 이동준 씨는 태권도 세계선수권대회 금메달리스트로 90년대 영화배우로 데뷔해 대종상 영화제 신인남우상을 시작으로 대한민국 문화예술대상에서 모범연예인상과 드라마부문 우수연기상을 수상하며 배우를 길을 걸었으면 최근에는 가수로도 왕성하게 활동하고 있다.

한편, 한국중등교장협의회가 진행한 이번 동계직무연수에는 이주호 교육부장관의 영상 축사와 강기정 광주광역시장, 이정선 광주광역시 교육감이 참석했으며, 환영사와 축사로 전국에서 모인 700여 명의 교장들을 맞이했다.

저작권자 © 시사연합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