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불어민주당 양승조 전 충남도지사가 출마예정지'천안 을'지역을 떠나는 고별기자회견을 하고 있다.@시사연합신문
더불어민주당 양승조 전 충남도지사가 출마예정지'천안 을'지역을 떠나는 고별기자회견을 하고 있다.@시사연합신문

“민주당, 험지 ‘예산.홍성’ 전략공천...친명인사 공천위한 밀어내기식 전략공천 문제”

충남도지사를 역임했던 양승조 후보가 당의 결정에 따라 지역구인 천안 을에서 밀려 연고가 전혀없는 “홍성.예산,”으로 전략공천 되어 당의 공천에 파장이 계속될것으로 보인다.

양승조 전 충남지사는 26일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그동안 열심히 일궈온 ‘천안 을’ 지역구를 두고 당에서 전략공천한 ‘예산.홍성’으로 떠나게 됐다”라고 글을 올렸다.

양 전 지사는 이어“가슴이 먹먹하네요. 당에서는 도지사를 지냈으니 충남 내 가장 험지인 예산.홍성으로 가라는 것입니다.”라고 전하며, 그러나 기꺼이 수용하겠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지금까지 한결같은 지지와 성원을 해주신 천안시민께 가슴깊이 머리숙여 감사드다”라고  아쉬운 고별인사를 전했다.

이어, 양 전 지사는 새로이 개척해야할 지역구인 예산군민과 홍성군민들에게 "4선 국회의원과 도지사의 경험을 살려 홍성군과 예산군의 발전을 위하여 최선을 다 하겠다"라며  인사말을 전했다.

한편, 이번 양 전 지사의 험지 전략공천은 이재관 소청심사위원의 '천안 을' 지역 공천을 주기위한 방법으로 "예산.홍성"으로 밀어내기식 정리가 아니냐는 지역 여론이 형성되어 차후 선거 결과에 파장이 있을것으로 보인다.

저작권자 © 시사연합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